꼼꼼한 안경리뷰

카잘 선글라스에서 카잘 안경으로 재탄생하는 작업 후기

행복한안경사 2010. 12. 21.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간혹 싸움이나 사고로 인해 안경이 부셔져서 새로 안경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방에 의한 안경파손 일 경우 상대방 보험사에서 처리를 해 주기 때문에 일부러 값비싼 안경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처음에는환자복을 입고 방문한 이 손님도 그렇게 오해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 참에 좋은 안경으로 바꿀려고 그러나보다.'라고 ..왜냐하면 전에 비해 좀 많이 비싼 CAZAL 안경으로 선택했거든요.


하지만 사고난 얘기를 들어보니 본인 과실로 인해 사고가 났고 4개월 동안 입원해 있다가 최근에야  좀 돌아 다닌다고 하더군요.
병원에 누워 있으면서 사고 수습으로 많은 비용이 지출 되는 것을 보면서 아둥바둥 살아봤자 아무 의미가 없다는 회의가들어
본인에게 투자하면서 살기로 결심하셨 답니다...ㅡㅡ;;  

그렇게 해서 손님이 선택한 제품은 선글라스로 판매중인 CAZAL 무테 선글라스 였습니다.

     


안구모양이 독특하지요?? 카잘이 사랑하는 6각형 타입 입니다. 너비가 크지 않은 대신 위아래 폭이 넓은 타입이라
손님들의 선택을 잘 받지 못했던 모델입니다. 외모에 자신있는 사람들만이 소화시킬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행히 손님께서는 이 모델의 진정한 아름다움에 푹 빠지셨더군요.하지만 솔직히 잘 어울린다고 할 수는 없었습니다.

손님의  취향에만  이끌려 제품을 판매하게 되면 반드시 문제가 생기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40대 중 후반의 여성분들은 남의 얘기에 민감한 편이라 주변의 반응에 따라 행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손님의 취향을 살리면서  남들이 봐서도 괜찮다고 느낄수 있게끔 디자인을 재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서양인들의 코높이에 맞춰 높이가 조정된 브릿지 부분은 좀 낮추고 귀 높이가 높은 편이라 다른제품에 비해 아래에 붙어있는 
템플(다리)부분은  좀 높이기로 했습니다.
안구모양은 6각형의 느낌은 살리기로 하고 대신 위아래 폭을 줄리고 너비를 조금 넓혀 한결 부드러운 느낌으로 재조정 했습니다.


작업과정


기준선을 긋고 양쪽 대칭을 정확하게 맞춰서 구멍을 뚫고 가공을 합니다.
양쪽 렌즈의 경사각등을 미세하게 조정하도록 합니다.



일반적인 직선의 템플(다리)과 달리 아름다운 곡선이 들어가 있는 형태라 중심선 잡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더군요. 전면과
후면 양쪽을 번갈아 비교해보며  중심을 잡습니다. 


일반적인 볼트를 이용하는 다른 안경과 달리 카잘은 각 제품에 적합한 독자적인 부품을 이용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고려해서
볼트의 머리부분까지 세세하게 신경을 씁니다.  



선글라스에서 일반 무테 안경으로 새로 태어난 모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