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안경리뷰

독일 명품 안경테 헬라스단의 원형 안경테

행복한안경사 2011. 4. 7.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원형 안경테에 관한 두번째 리뷰는 독일에서 온 하우스 브랜드 헬라스단 원형 안경테 입니다.
헬라스단 안경은 주로 스테인레스 소재를 이용한 판형 스타일의 안경을 아주 예쁘게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자주 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 디테일한 리뷰를 작성한 적이 없는것 같더군요.
이번 기회에 제대로된 리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질(material)

헬라스단은 독일의 유명 브랜드인 아이씨 베를린과 마찬가지로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스틸은 탄성이 좋고 설비만 잘 되어 있다면 다양한 디자인으로 가공이 가능해
기술적으로 많이 발전한 안경회사에서 즐겨 사용하는 소재입니다.


디자인( Design )

유럽의 여러 브랜드 제품은 구조적으로 판이하게 다른 동양사람들의 얼굴 구조를 반영한 안경을 
만들어 내지 않고 있습니다. 잘 맞으면 좋지만 불편해도 맘에 들면 그냥 써라...하는 사고 방식을 갖고있죠.
하지만 다행히 헬라스단은 한국사람들의 얼굴형에도 매우 편안한 착용감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원형 안경테는 티비속 여러 유명인들이 착용하고 나올 정도로 반응이 좋습니다.






원형 안경테는 가로와 세로의 비율 . 혹은 브릿지의 위치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 황금비율을 어떤 방식으로 표현하는가에 따라 사랑받을 수 있는 원형안경이 되느냐..놀림을 받는 원형 안경이 되느냐..가
결정이 됩니다.
이는 안경디자이너의 능력에 따라 달라지는데...그 미묘한 차이를 잘 알고 있는 회사가 바로 헬라스단입니다.
개인적으로 원형 안경을 잘 만들어 내는 안경회사가 전채적으로 훌륭한 안경들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회사가 올리버 피플스 입니다.






헬라스단의 심플한 라인이 돋보이는 이유는 꼭 필요한 부속이 정확하고 정교하게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일반 안경과 달리 나사의 몸통을 감싸주는 와셔(??)라고 해야 하나??
미세하고 세밀한 부품이 나사와 함께 붙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위의 사진처럼 결합부위의 중간에서 버팀목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그 부위가 없다면 당연히 보기도 좋지 않지만 나사의 조이는 정도가 가늠이 되지 않아 테와 렌즈에 
무리한 힘을 가 할수 있습니다. 이는 렌즈와 테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의 가장 큰 장점은 얇은 시트의 사용으로 안경렌즈에 홈을 낸 후 안경테를 그 안으로 집어 넣는
방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런 방식은 렌즈와 테의 결합력을 높여주고 눈이 덜 나빠 보이도록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정확하게 만들지 못하면 렌즈의 움직임이 심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코받침을 따로 찍어서 설명을 할까 했는데 막상 사진을 뒤져보니 따로 찍어놓은 사진이 없네요.^^;;
헬라스단은 대부분이 일명 "에어코"라는 Nose Pad를 사용합니다.
쿠션감과 함께 미끄러짐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헬라스단의 편안한 착용감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다만, 결합부분이 쉽게 끊어 질수 있으니 취급시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걱정마세요. 언제라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기존 안경과는 전혀 다른 코받침 결합부분. 아직까지 어떤 장점이 있길래 다른 회사와 다르게 만들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네요..^^;;
나중에라도 알게되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독일에서 깔끔하게 만들어낸 헬라스단 안경테






완성도 높게 작업이 된 안경의 경첩부분은 바라만 보고 있어도 흐믓합니다.









간만에 리뷰를 작성하니 쉽지 않네요. 여러분들에게 어떤 부분을 설명해 줘야 되는건지 감도 안잡히고..^^

끝으로 한마디만 더 덧붙이자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는 안경테를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편안하고 가볍고 완성도 높은 안경테를 생각하고 있다면 헬라스단 안경테도 꼭 기억해 주세요.

그리고 헬라스단 안경테는 저희 안경원에서 정식으로 거래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언제든지 방문해 주시면 다양한 헬라스단 안경테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번호로 연락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