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안경리뷰

[안경리뷰] 드디어 입고된 올리버피플스의 그레고리펙 안경

행복한안경사 2012. 4. 1.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한달 전쯤에 미국에 있는 후배에게 올리버피플스에서 만든 그레고리펙 안경을 주문했습니다.
원형 모양의 클래식한 스타일의 안경인데 "앵무새 죽이기"에 출연한 그레고리펙을 기리기 위해
올리버피플스에서 만든 의미있는 안경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구요..^^;


블로그 썸네일
대한 헌정 올리버 피플스의 "그레고리 펙" 안경
 
2011.03.31
스타에 대한 헌정 올리버 피플스의 "그레고리 펙" 안경 HOT ! 안경뉴스 2011/03/31 15:35 Share | 과연 ,1960년대 영화로 제작된 "앵무새 죽이기" 에서 등장한 그레고리 펙의 모습을...
eyewear.tistory.com/609 안경 블로그 스펙타...


그렇게 주문 후 한참을 잊고 지냈는데 3일전에 매장에 떡 하니 도착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물건을 보내준 후배와 물건을 제공해 준 뉴욕의 어느 안경 원장님께,,감사를 ^^)   

후딱 박스를 열고 제품을 확인한 후 사진을 찍었습니다.

자..이제부터 따끈따끈한 그레고리펙 안경사진을 방출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쉽게도 행복한 안경사에게는 전혀 어울리지 않기에 모두 판매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어울리면 간만에 안경 바꿀려고 했는데..아..저주 받은 얼굴이여~ㅠㅠ)

참고로 다른 올리버피플스와 달리 그레고리펙 안경은 이탈리아에서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얼굴이 갸름하고 작은 분들..입체적으로 생기신 분들에게 매우 잘 어울리고

전형적인 한국사람 얼굴형에는...글쎄요...^^;;



갖가지 정보가 들어 있는 겉박스..크게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기념으로 한장 찍고..



올리버 사람들 ㅎㅎ.. 참고로 올리버 골드 스미스와는 아무 상관 없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개럿라이트캘리포니아 옵티컬(GLCO)과는연관이 좀 있죠.^^  



올리버피플스의 가장 흔한케이스.  그레고리펙을 상징할 수 있는 무엇인가 있기를 바랬는데 약간 아쉽네요..^^



케이스 안에는 올리버피플스 안경천과 작은 브로셔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레고리펙 안경에 관해 간단한 설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자..그럼 이제 부터 본격적으로 안경을 훑어 볼까요?? 후루룩 쩝쩝~

가장 좋아하는 칼라중 하나인 RT(RAINTREE)  입니다. 부드러운 호피색상쯤으로 봐도 될것 같네요.
전체적은 라인이 상단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코가 오똑한 사람들이 쓰기 좋습니다.

사이즈는 45 ㅁ 23 으로 렌즈 사이즈는 작은 반면 브릿지(가운데)길이가 길어서 도수가 높은 사람들에게도
매우 유리한 (고도수용으로 적합) 제품입니다.


안경크기에 비해 다리는 유난히 긴 편으로 마치 하이힐 신은 여성의 날씬한 몸매를 연상시킵니다.
 






왼쪽 다리 끝부분에는 올리버 피플스 특유의 문양이 들억 있습니다.
한쪽에만 들어가 있으니 다른 한쪽에는 왜 없냐고 따지시면..아니아니 아니되오~!! 


흰색 페인트로 칠해 놓은것 같은 장식은 실제는 광택이 있는 금속 징입니다..^^ (카메라가 후져서 메탈 느낌을 못살리네요.)
 



그레고리펙의 가장 큰 특징은 가운데 브릿지 부분입니다. 

흔히 "Keyhole" 타입이라고 하는데 마치 열쇠구멍을 연상시키는 이부분은 빈티지 안경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브릿지 상단 부분에 자연스러운 굴곡이 들어가 있는 것도 디테일한 부분에 많은 신경을 쓴 흔적 중 하나 입니다.

경첩은 다리의 두께가 넓지 않은 관계로 심플한 제품으로 사용했네요.
개인적으로 이중 경첩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상황에 맞는 제품 선택이 중요하겠죠..



다리 부분에 적혀있는 "Made in Itary" 를 보여주고 싶었는데 엉뚱하게도 데모렌즈에 쓰여있는
"OLIVERPEOPLES"에 초점이 잡혔네요..^^






색감이 매우 아름답고 유행하고는 거리가 먼 "타임리스" 제품입니다.
오랜시간동안 곁에 두고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는 느낌을 받으실꺼예요..^^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기로는 국내에는 아직 들어오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구하기 힘든 모델이니..(저희 안경원에도 딱 세장만 있습니다.)
희망하시는 분들은..어서 어서 연락주세요..^^


모두 같은 사이즈 입니다. 색상은 리뷰에 나온 제품(맨위), 살구색이 살짝 감도는 투명,그리고 블랙 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