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누진다초점 안경이 불편한 이유와 해결방법 후기입니다.

행복한안경사 2011. 1. 2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누진다초점 안경은 일상 생활을 편하게 만들어 주는 중 장년층에게 반드시 필요한 안경입니다.
그런 누진다초점 안경이 여러가지 이유로 홀대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50대후반의 여자손님의 누진다초점 안경을 판매하면서 문제가 생긴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따로 쓸까봐요."

50대 후반의 여성손님은 이미 누진 다초점 안경을 쓰고 있던 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가까이도 잘보이고 멀리도 잘보인다고 해서 선택한 누진다초점 안경이
멀리는 그럭저럭 잘 보이지만 가까이 있는 부분은 통 안보인다고 호소하시더군요.
그래서 평상시에는 일반 안경 쓰고 가까이 있는것을 볼때는 돋보기를 따로 사용하는것이 좋을것 같다고 말씀하시더군요.


누진다초점 안경이 불편한 원인을 찾아내다.

다초점렌즈는 많은 장점이 있는 반면 사소한 이유로 인해 불편하거나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다초점에 대해 만족스런  결과를 얻지 못한 분에게 다시 다초점 안경을 권해 드리기 위해서는
기존 안경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판단해서 그 부분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합니다.
이 때에는 3가지를 중점적으로 확인합니다.

  • 안경도수와 시력은 잘 맞는가??
  • 안경의 조제 상태는 올바른가??
  • 안경의 휫팅 상태는 올바른가??

손님의 안경은 시력검사 결과와 조제 상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문제점이 보이더군요.
귀의 높이가 다른 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아 안경이 유난히 앞으로 기울어지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귀의 높이에 따른 다초점 안경의 활용정도


50대 이상 한국 여성의 상당수가 귀의 높이가 높고 귀까지의 거리가 짧은 편입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경우 다초점 안경은 다음과 같은 불편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다초점 안경을 제대로 착용하고 있는 경우 다초점의 전체 영역을 골고루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귀가 높아 안경이 앞으로 기울어 지면 하단 근거리 영역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손님의 안경은 위 설명처럼 안경이 앞으로 기울어져 있어 안경테의 아래부분이 거의 뺨에 닿아 있는 상태였습니다.
근거리를 볼때 사용해야하는 아랫부분까지 시선이 도착하지 않아 당연히 가까이 있는 물체나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이를 안경의 경사각이라고 하는데 누진다초점 안경은 경사각이 15도 안팎으로 조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해결방법



기존 안경의 문제점에 대해 손님은 충분히 이해를 하게 되었고 새로 다초점 안경을 맞추면서 이에 대해 해결방법을
손님에게 말씀드렸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에 근 2년동안 고생한것을 너무 아쉬워하더군요.
몇번씩이나 불편해서 그 안경원을 방문했는데 해결을 해주지 못했다고 하니..오히려 같은 안경사로서 제가 더 미안해 지더군요.

방법은 테에 따라 약간씩 다르기는 하지만 결론은 하나 입니다.
안경다리를 위로 꺾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귀에 걸리는 부분을 꺾어서 높여주게 되면 안경의 경사각이 줄어 들게 됩니다.
비록 원래 형태에 변형을 가해서 모양은 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지만 본인의 얼굴형태가 기준에서 조금 벗어난다면
이정도는 감수해야 합니다.




편한 누진다초점안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와 다초점렌즈의 특성을 깊게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소비자의 특성과 렌즈의 궁합이 맞지 않으면 불편한 안경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항상 유의하시면 좋은 다초점안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우디 안경원

Avata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대흥동 118-6 

전화 : 02-701-1722

주차 : 서강대 후문 주차장 이용 (안경 구입시 2시간 무료)


"가장 좋은 안경을 만듭니다."

행복한안경사가 운영하는 가우디 안경원은 마포구 대흥동 (대흥역 4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좋은 안경을 만들기 위해 최신의 가공장비와 정밀한 시력검사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ssilor Mr Blue 2.0 Sign : 국내 5대 밖에 없는 세계최고의 가공장비

ZEISS Visu Screen : 독일 자이스 검안장비

ZEISS Visu Lens : 독일 자이스 측정장비

Essilor ARM500 : 프랑스 에실로 측정장비

Essilor ESSI View : 프랑스 에실로 검안장비

Essilor Eye Ruler 2 : 프랑스 에실로 측정장비

HOYA GT 3000 : 일본 호야 측정장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