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누진 다초점 안경이 불편한 이유와 누진다초점 안경렌즈 선택요령

행복한안경사 2011. 2. 23.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현재 착용 중인 누진다초점 안경이 불편하신가요??

누진 다초점 안경을 해야 하지만 불편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고민 중이신가요??

불편하다고 안경원에 다시 가 봤는데 적응이 안되서라는 말만 듣고 발길을 되돌린적이 있으신가요??

다양한 가격과 종류의 다초점 안경중에서 어떤 제품이 나에게 적합한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

한번에 모든것을 설명 해드리고 해결해 줄 수는 없지만
행복한 안경사가 아는 선에서 위와 같은 문제점을 풀어드릴수 있도록 글을 써나갈 생각입니다.

오늘은 다초점 안경이 불편한 이유 중 하나인 근용부 초점 위치에 관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전문용어는 배제하고 그림을 통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을 위해 힘들게 자체 제작한 그림들이니 퍼가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진에 소스가 포함 되어 있으니 불펌주의하세요.)


근거리 주시 습관의 개인적 차이

가까이 있는 책이나 사물을 볼 때 사람들은  다른 행동을 보여줍니다.

고개를 깊숙히 숙이고 보는 사람들이 있고
고개는 그대로 둔채 눈만 내려서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차이점은 누진 다초점 안경을 착용 했을 때
가까이 보는 부분이 잘 안보이고 좁아 보이는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누진 다초점 근용부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는 모습

누진 다초점의 근용부(돋보기부분)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고개를 너무 숙이지 말고 눈동자를 아래쪽으로 향해서 하단부분을 통해 보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이런 상태로 가까이 있는 사물을 보게 되면 근용부가 충분히 확보가 되므로 전체적으로 활용폭이 넓어집니다.



정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아래 흰색 동그라미는 근용부가 가장 잘보이는 근용 포인트영역입니다.

근용포인트에 시선이 위치하므로 가까이 있는 사물을 볼때 다음과 같이 보이게 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다초점 안경을 이용했을 때 가장 이상적으로 보이는 경우입니다. 


고개를 깊숙히 숙이고 사물을 보는 사람


위에 설명드린 것과 같이 올바른 사용법으로 누진 다초점 안경을 이용하면 좋지만 문제는 몇 십년에 걸친 생활 습관이
하루 아침에 고쳐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중 대표적인 사례가 평소처럼 가까이 있는 사물을 볼 때 고개를 숙여서 보는 것입니다.

 


고개를 숙이고 가까이 있는 사물을 보게 되면 눈동자의 위치가 근용포인트에 미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중근거리 포인트에 초점이 맞기 때문에 가까이 있는 사물을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보이게 됩니다.




상단 부분은 뿌옇게 보이고 아래쪽이 그나마 선명하게 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비교


   
올바르게 근용부를  활용하는 경우  

 고개를 너무 숙이고 사물을 보는 경우
 머리 각도  


 

 가까이 있는 사물 볼 때  초점 위치 
 


 
 실제로 보이는 
범위

 


  


 
결론


누진 다초점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불편해 하는 것 중 하나가 생각보다 가까이가 잘 안보이고
보이는 영역이 좁다는 것입니다.
이는 가까이 보는 부분의 도수를 잘못 검사 했을 경우와 위와 같이 보는 습관을 정확하게 체크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검사를 통해 가까이 볼 때 눈동자가 위치하는 부분을 확인 한 후
누진대의 길이가 이에 적합한 안경렌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누진대의 길이란? 

멀리보는 영역에서 가까이 보는 영역까지의 길이를 '누진대의 길이' 라고 합니다.


제조사에 따라 누진대의 길이가  다양하게 나옵니다.



다만 누진대의 길이가 짧아지면 이에 따라 다른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감안해야 합니다.



현재 착용중인 다초점 안경이 위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는데 꼭 비싼 비용을 들여 안경렌즈를 다시 해야 합니까?? 
현재 착용중인 안경도 전문적인 조정을 통해서 상당부분 문제점을 해결 할 수도 있습니다. 

누진 다초점 안경은 잦은 클레임으로 인해 판매를 꺼려하는 안경원들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잘 맞는 안경으로 만들었을 경우 만족도가 다른 안경에 비해 월등히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안경사들도 여러가지고 공부를 하고 렌즈 회사들도 계속된 기술개발을 통해 좋은 제품들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으니
 "해봤자 불편하고 어지러워 사용못해" 라는 
다른 사람들의 말만 듣고 누진다초점 안경을 포기하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