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50대 중반 누진다초점 유경험자 상담 및 후기 입니다.

행복한안경사 2010. 8. 11.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 나이 : 50대 중반
  • 성별 : 남자
  • 용도 : 실생활 전반

인터넷을 통해 멀리서 오신 손님입니다.

현재 누진다초점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었는데 착용 제품은 HOYA사에서 나온 GP시리즈 더군요.
시력 검사 결과 난시도수가 상당히 높은 상태 였습니다. ( cyl -4.50D)

현재 착용중인 누진다초점 안경과 시력상 큰 차이는 없었지만
상담결과 필요로 하는  제품이 변색 누진렌즈였습니다..
하지만  출시되는 누진렌즈들은 난시도수가 -4.00까지 생산이 가능한 제품이 대부분이고 변색누진 역시 마찬가지 였습니다.

다행히 우위안 검사결과 그나마 난시도수가 약한 쪽이 (-3.50D) 우위안이라  난시교정을 -4.00으로 결정을 해도 큰 무리가 없어
원하시던 변색누진으로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안경테는 손님이 착용해 오던 제품을 이용하기로 했는데..사이즈가 워낙 작아서
변색렌즈 시리즈중 작은테에 적합한 CD 1.60 으로 결정했습니다.

※ cd 와 summit pro는  원용부분 부터 근용부분까지의 거리에 차이가 있습니다.(cd :11mm / summit pro : 14mm)
이 차이로 인해 cd는 위아래 폭이 적은 테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변색누진 트랜지션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렌즈표면에 VP 코팅이라고 하는 표면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렌즈 표면을 매끄럽게 처리해서 이물질이 달라붙는것을 방지해 주는 기술인데 이로인해 작업과정중
렌즈의 중심축이 틀어질수도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호야에서 제공되는 접착 테이프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사진속 안경에 하얗게 달라 붙어 있는것은 바로 그 접착테이프 입니다. 깔끔한 사진을 위해 테이프를 떼어내고 찍고 싶었지만
렌즈표면에 프린트 되어있는 렌즈의 설계점도 같이 떨어져나가 버리기 때문에 그러질 못했네요..^^;;   




누진다초점 같은 경우 여벌(STOCK) 몇몇 제품을 제외하고는 품질보증카드가 발급됩니다.
자신이 선택한 렌즈가 맞는지 호야렌즈에서 확인을 할 수 있게끔 안전장치를 해 두는것이지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누진다초점 상담사례와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