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저렴한 누진다초점렌즈를 선택한 소비자를 위한 최선의 방법

행복한안경사 2012. 10. 18.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누진다초점렌즈 가격이 얼마 정도면 저렴한 걸까요?

지역과 안경사마다 각자 생각하고 있는 기준이 있겠지만

행복한 안경사는 보편적으로 10만원 언저리쯤 되는 누진다초점렌즈 제품을 저렴한 쪽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저렴하다는 표현보다는 "기본제품" 이라고 하는게 더 좋겠네요.

기본제품들은 최신 제품들에 비해 선명하게 보이는 영역이 좁아 왜곡이 더 많이 느껴집니다.



이미지 출처 : 호야렌즈 소비자 가격표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판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기본 제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에게 최대한의 만족감을 주기 위해서는 좀더 많은 부분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그 과정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력검사 및 문진은 일반적인 누진다초점 판매와 같기 때문에 이 부분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왜곡현상에 대한 충분한 설명


누진다초점렌즈는 기본적으로 왜곡되어 보이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이런 부분을 얼마나 제어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퀄리티가 차이가 나고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가격이 착하면서 어지럽지도 않고 편한 제품이 있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일정 기간동안 충분히 시간여유를 가지고 적응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줘야 합니다.



2. 정확한 초점위치 측정


어떤 손님이 와도 마찬가지 이지만 저렴한 제품을 한다고 해서 대충 해서는 안됩니다.

오히려 좀 더 많은 신경을 써야 소비자가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연예인 이상으로 잘 생긴 손님입니다.

최종적으로 선택한 안경테를 얼굴에 잘 맞춰 가장 편한 상태로 착용 시킵니다.

머리 각도와  수평들을 고려해 사진 촬영을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플래쉬 사용입니다.

플래쉬에서 나온 빛이 망막에서 반사가 일어나 정확한 눈동자의 초점 위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동자에 반사 된 플래쉬 불빛을 기준으로 초점위치의 좌표를 확인합니다.





 데이텀라인챠트를 활용한 렌즈 설계


정확한 초점위치가 확인되면 포토샵등을 활용해 레이아웃을 그리게 되는데 이때 데이텀라인챠트를 활용합니다.



관련글 : [행복한안경사 컬렉션] - 간편하고 정확한 누진다초점렌즈 설계방법



 데이텀라인 챠트를 활용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아래 사진을 보면 확실히 알게 됩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중심선을 기준으로 오른쪽 간격과 왼쪽 간격이 차이가 심하다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오른쪽눈은 31mm 왼쪽눈은 34.5mm  그냥 봤을 때는 발견할수 없었던 부분인데 

데이텀라인 차트로 레이아웃을 표시해보니확실히 나타나네요.


최종점검


위와 같이 눈동자 초점위치가 정해지면 그대로 만들어야 합니다.

아무리 정확한 시력검사와 초점위치 설계가 잘 되었다고 하더라고 그대로 만들지 못하면 아무의미가 없습니다.

 


가운데 20이란 숫자를 기준으로 오른쪽 31mm 왼쪽 34.5mm 으로 정확하게 작업된 사진입니다.

사용한 렌즈는 휴렌에서 출시한 IF 1.55제품인데 많이 판매한 제품이 아니라 소비자의 평가에 대해서는 

뭐라 딱히 드릴 말씀이 없네요.^^

다만 휴렌이란 브랜드의 인지도,  가격대비 괜찮은 소재 사용및 코팅으로 무난할 것 같아 

저렴한 가격으로 하길 원하는 분들에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좌우안의 초점위치 차이가 실제로 있는 것인지 사진을 잘못 찍은 것인지 판정이 나는 순간입니다.

테이핑이 되어 있어 살작 반사가 일어나 명확하게 보이진 않지만 

그래도 정확하게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렇게 세심하고 꼼꼼하게 작업을 해도 뭔가 모르게 불편함이 느껴지는 것이

누진 다초점 안경 입니다.


그래도 일련의 과정을 통해 조금이라도 정확하게 작업해야만 

소비자의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