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정확한 작업이 요구되는 가네마넨 안경과 호야 누진다초점렌즈 작업후기

행복한안경사 2012. 8. 24.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안경테가 특이할 수록 누진다초점 안경을 만들 때 좀 더 신경을 써야합니다.

정교한 장식과 반듯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가네마넨 안경도 이런 상황에 해당되는 제품입니다.

호야 누진다초점렌즈로 작업한 이번 안경이 어떤의미에서 정확한 작업이 필요한지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네마넨안경 ?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브랜드는 아닙니다.

일본에서 나온 제품으로  정교한 금속세공을 바탕으로 귀갑테와 깔끔한 금속안경테를 주로 만들고 있는 회사 입니다.



위 사진만 보면 별거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사진 한장을 더 보겠습니다.


림을 둘러싸고 있는 문양들 보이시나요? 디테일이 상당한 고급 안경입니다.




다른 다초점 안경보다 정확한 작업이 요구되는 이유


저는 주로 다초점렌즈는 호야 누진다초점렌즈를 사용합니다. 

정밀한 작업을 해야 한다고 해서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정밀한 작업이 요구된다고 써 놨을까요?

그 이유는 다음 사진을 보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받침 부분을 보면 일반 안경과 달리 패드가 달린 부분이 없습니다.




▲ 일반적인 안경의 코받침


누진다초점 안경은 위 사진처럼 코받침이 있어야 세밀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네마넨 안경은 이 부분이 없이 구조적인 형태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누진다초점 안경테 선택시 웬만하면 코받침 없는 안경 선택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세밀한 조정을 할수 없기 때문에 처음 만들 때 세밀한 측정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정확한 초점위치 확인을 위해서 사진 촬영은 필수


이미 오래전 부터 다초점 안경을 제작하기 전 손님들의 사진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초점위치를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수 과정입니다.


 

위 방법을 이용해 손님의 초점위치를 정밀하게 확인합니다.

 


안경을 본인의 습관대로 착용하게 한 후 두 세번에 걸쳐 사진 촬영을 합니다.

그 후 데이텀라인 차트를 이용해 눈동자가 위치 한 부분을 측정 후 안경을 작업합니다.

일련의 과정이 복잡하기는 하지만 정확한 안경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마무리


위의 과정들이 잘 지켜졌다고 해도 렌즈의 품질이 떨어진다던지, 가공 기계의 한계로 정확한 작업이 불가능하다면

말짱 도루묵이 되고 맙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누진다초점렌즈 선택과 안경원에 설치되어 있는 초정밀 가공기계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 작업이 가능한 안경원을 찾는 것도 소비자들이 신경 써야 하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무조건 싼 곳만 찾는것은 누진다초점 안경을 맞출 때 최악의 선택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해 주세요.

당연히 행복한 안경사의 안경원은 다초점 전문 안경원이기 때문에 만족할 만한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 클릭 하시면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