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애정남] 안경렌즈 VS 안경테 어디에 투자 할 것인가?

행복한안경사 2011. 10. 29.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안녕하세요. 매한것을 해 주는 자 안경사 "행복한 안경사입니다" ㅎㅎㅎ
안경을 맞추려고 하다보면 상당히 애매한 일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그 중 몇몇 사연들을 모아 행복한 안경사가 애매한 것을 정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사연은 서울 영등포구에사는 20대 대학생으로 부터 받은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행복한 안경사님 제가 궁금하게 있어서 이렇게 메일을 보냅니다.
안경을 맞출 때마다 렌즈에 투자를 해야할지 안경테에 투자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어떤 것에 더 비중을 둬야 할가요?? 좀 정해 주세요."


첫번째 사연부터 정말 애매하군요.
물론 돈이 많다면 안경테와 렌즈 모두에게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다 좋은 것 쓴다고 쇠고랑 안차요...경찰 출동 안합니다.
하지만  영화도 보고, 데이트도 해야 하고, 맛있는 것도 먹어야 하고 돈 쓸때가 한 두군데가 아닙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안경렌즈와 안경테 중 한가지에 좀 더 투자하고 싶은 분들 많습니다.
자..잘 들으세요. 이제부터 행복한 안경사가 정해 줍니다. 


일단 기준을 하나 정합니다. 기준은 숫자 "100" 입니다.
여기에 몇가지 변수를 집어 넣어줍니다.


1. 안경을 벗으면 엄마 아빠도 못알아 본다. +10 입니다. 엄마는 알아보는데 아빠는 못알아 보면 + 5입니다.
    둘다 알아보면 -10 입니다.

2. 눈뜨자 마자 안경부터 찾는다. +10 입니다. 핸드폰 부터 찾거나 시계부터 쳐다보면 - 10입니다.

3. 하루 근거리 (독서 및 컴퓨터)시간이 5시간 이상이다. + 10 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10 입니다.

4. 안경 쓰면 눈크기가 확 줄어든다.+10 입니다.그렇지 않으면 -10 입니다.

5. 평소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 -10 입니다. 그렇지 않다 + 10 입니다.

6. 맨얼굴보다 안경쓴 게 더 낫다는 말을 들으면 -10 그렇지 않으면 +10 입니다.

7. 평소 패션 잡지를 즐겨 본다 . -10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5 입니다.
 




자..복잡하지 않죠?? 계산 잘 해보세요. 절대 복잡하지 않습니다.
이제부터 결론 내 드립니다.
100에서 1부터 7까지 합한 결과가 100보다 높다 그럼 안경렌즈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100 이하다.. 안경테에 투자 하십쇼. 안경렌즈 그냥 기본렌즈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제 생각은 처음하고 똑같습니다.

안경렌즈와 안경테 둘 다 중요합니다. 안경사한테 어느것에 투자 할까요?? 묻지 마세요.
중국집에서 짬뽕이 더 맛있어요? 짜장면이 더 맛있어요? 라고 묻는것과 똑같습니다.
엄마가 더 좋아? 아빠가 더 좋아? 라고 묻는 것과 똑같습니다.

영화 덜 보고, 데이트 좀 만 하고 그냥 집에서 밥 먹고 그러세요..그런다고 쇠고랑 안차요..
대신 안경에 투자하세요. 그럼 세상이 달라보입니다.


두번째 사연 . 안경가격은 얼마가 적당한가요?? 라는 질문은 다음 시간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