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누진다초점 안경" 포토샵과 디지털 카메라를 활용한 측정방법

행복한안경사 2011. 8. 4.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누진다초점 안경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누진다초점 렌즈의 가격? 정확한 시력검사? 자신에게 적합한 누진다초점 렌즈 선택??

위의 내용도 매우 중요하지만 가장 1순위로 둬야 할 것은 누진다초점안경의 정확한 설계와 조제 입니다.




누진다초점 안경의 설계



누진다초점 설계란,
누진 다초점 안경이 정확하게 가공 될 수 있도록 정확한 포인트 측정을 바탕으로
사전에 안경테에 레이아웃을 잡는 작업을 말합니다.
이 작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안경원에서는 고가의 장비를 이용해 보다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일반적인 안경원에서는 가격대비 효용성을 내세워 별로 필요치 않은 장비로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장비들은 아래 동영상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측정장치를 안경에 부착시킨 후 사진을 찍어서 프로그램으로 전송시키면
누진다초점을 만드는데 필요한 여러 정보가 자동으로 측정되는 방식입니다.

있으면 여러모로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탐나는 장비인것은 확실하지만 
행복한 안경사처럼 아담한 안경원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은 엄두도 낼수 없는 가격때문에 군침만 삼키고 있지요.


하지만 여러자료를 통해  이 시스템을 분석해 보니 굳이 고가의 장비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정확한 계측장비를 만드는 것은 가능 할 것 같단 생각이 들더군요.
바로 포토샵과..디지털 카메라...그리고 자체 제작한 도구만 있다면 가능합니다.



행복한 안경사의 누진다초점  측정 시스템

 
가끔 머리가 핑핑하고 회전이 빨리 되는 날이 있습니다.
그런 날은 가급적 컴퓨터를 멀리하고 그동안 구상하고 있던 아이디어들을 직접 만드는데 시간을 사용합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 손님이 별로 없을것 같은 날을 얘기하는것은 아닙니다..ㅎㅎ


1. 측정장치 

위의 동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성분 안경위에 얹혀져 있는 장치입니다.
안경의 전체적인 크기 수평 수직방향 등을 프로그램이 인식할 수 있도록 표시가 되어있는 측정장치를 
안경원에서 사용하는 도구들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간단해 보이기도 하지만 나름 안경사 10년 내공이 총 동원된 비밀 무기 입니다. ^^; 


2. 디지탈 카메라

위의 측정장치를 고객이 선택한 안경테에 장착시킨 후 사진을 찍습니다.
이때 가급적 플래쉬를 사용해주는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동공에 반사된 빛이 포인트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3. 포토샵 

실제로 고가의 장비들은 위에 언급한 측정장치를 분석하는 프로그램이 주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좀 더 정밀하고 시간단축 효과외에는 포토샵을 이용한 데이터 측정과 별 차이가 없어 보이더군요.
마음 같아서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 싶지만 그럴 능력도 안되고 생각보다 간단해서 필요할때마다 직접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토샵에는 상당히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제대로 활용할 줄 알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실제 사람이 착용하고 있는 모습을 찍어서 설명드리고자 했지만 초상권때문에 그림으로 대체하겠습니다.
가이드라인을 조정해 눈동자의 포인트에 맞추게 되면 자의 정확한 눈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예를들면 이 사람은 오른쪽 눈동자 까지의 거리가 33mm 이고 왼쪽은 32.5mm 입니다. 

이 외에도 다초점 안경의 광학적 중심점을 측정하는데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사용 소감

 
누진다초점 안경을 착용해야 하는 인구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초점 안경은 까다로운 제품 특성상  고객의 만족도가 상당히 떨어지는 제품 중 하나 입니다.
덕분에 재구매와 신규구매까지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던것은 사실 입니다.(다초점 얘기만 꺼내도 과민반응이 ^^;)
하지만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자신이 갖고 있는 기량을 최대한 발휘해서 최선을 다한다면 생각보다
높은 만족도로 인해 더욱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품목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이부분을 항상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에 이런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데 (실제 사용은 2주일 정도)
단순히 기존의 디지털 장비로 측정했을때 보다 좀더 확실하게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편 입니다.
그리고 모든 자료를 따로 모아두고 있어서 추후 재 방문하거나 클레임이 걸렸을 때 대처하기에도 유용할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