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안경리뷰

가볍고 실용적인 국산 안경테 "에어 플렉스'

행복한안경사 2010. 11. 2.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며칠전 온라인을 통해 방문해 주신 손님으로 부터 놀라운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주인장 님이 운영하시는 안경원에 가면 죄다 비싼 안경만 있을 줄 알았다" 라고 말씀을 해주시던군요. 

이런..의사소통의 실패 입니다.
물론 온라인상으로 새로운 안경..그중에서 잘나가는 안경회사들 위주의 고급 안경에 대한 소식을 주로 전하다보니
실제 안경원에서도 그런 안경들만 판매 하는 줄 알았던 모양입니다.ㅜㅜ

하지만 실제 행복한 안경사가 운영하는 아이닥터 안경원은 안산이라는 지역적 특성상 독특하고 가격이 좀 나가는
제품들 보다는 실용적이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가지고 있는 안경테를 주로 취급합니다.
꼭 !! 명심해 주세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그런 안경의 대표주자 크레딧에서 나오는 "에어플렉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에어플렉스???


안경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이 제품을 처음 본 순간...
"어랏! 스위스 플렉스랑 똑같이 생겼네."라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스위스 플렉스는 에어플렉스의 원조격으로 스위스에서 생산된 유명 고급 안경 브랜드 입니다.
가볍고 변형이 없으며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플라스틱 소재로 안경을 만들어 세계적으로 히트친 제품이
바로 스위스 플렉스라는 안경입니다.
이런 고급안경의  상당부분을 자체 기술로 커버한 제품이 바로 크레딧의 에어 플렉스 입니다.


에어플렉스 상세보기

 


에어 플렉스는 현재 모델 No.8번 까지 생산이 되고 있고 각 모델 별로 4~5가지 색상이 나오니
적어도 40~50 가지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색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상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광택이 없는 은은한 톤이기 때문에 한국사람들의 피부톤에 자연스럽게
어울립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의 장점은 뿔테임에도 불구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보장해 주는 코받침이 따로 부착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들어 40~50 대의 중년들도 뿔테안경을 원하시는데 기존 제품들은 낮은 코받침으로 인해 제품선택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특히 누진 다초점과 같은 기능성 안경을 해야 하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만 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에어 플렉스는 이부분을 멋지게 보완했습니다.
 
 



워낙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착용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지만 오히려 그런 부분이 안경을 오래 써오신 분들에게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볍기 때문에 많이 흘러 내릴 것이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제 그렇게 될 확률이 높은 안경이기 때문에 제품을 개발 할 때 당연히 그러한 부분도 대책을 세워놨습니다.
바로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고무 팁 입니다.

▲ 안경의 미끄러짐을 방지 하기 위한 실리콘 소재의 안경 팁

이 안경이 기존의 뿔테와 다른 점은 이 뿐만이 아니라 안경렌즈의 결합 방식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기존 안경, 특히 뿔테는 안경렌즈에 각을 세워 집어 넣는 방식이었지만 에어플렉스는 안경렌즈에 홈을 판 다음
안경테에 정교하게 가공된 홈선에 안경렌즈를 집어넣는 반무테와 같은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은 뿔테의 단점인 렌즈의 움직임과 그로인한 테의 변형 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고도수의 안경착용자들에게는  눈이 덜 나빠 보이는 효과까지 제공해 줍니다.
 




▲ 100% 특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에어 플렉스 (다리부분의 결합부위도 역시 플라스틱으로 제작)

부러지지 않는 안경테??


위에 언급된 에어 플렉스의 장점외에도 이 제품은 소재의 특성상 잘 부러지지 않는 또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일단 사진부터 보시죠..^^


위의 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에어플렉스 안경은 왠만한 충격에 변형이 생기지 않습니다.
폴리아미드..흔히 말하는 나일론 소재로 만든 재질 덕분에 복원력과 내구성이 뛰어나 잘 부러지지 않는 안경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런 이유로 군대가거나 운동을 즐겨하는 남자분들에게 많이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품의 단점

계속된 장점과 관련된 내용에 지루해 지셨나요??
이제부터는 이 안경의 단점에 대해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플렉스의 가장 큰 단점은 "비구면 렌즈로 작업이 쉽지 않다."입니다.
안경렌즈의 구조상 비구면 렌즈는 커브가 거의 없기 때문에 에어플렉스로 작업시 원래 모양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물론 좋은 안경렌즈 가공장치를 가지고 있으면 상관 없지만 그렇지 않은 곳에서는 손님들에게 만족감을 주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밖에도 다른 단점이 뭐가 있을까 곰곰히 생각해 봤지만....현재상태에서는 마땅히 떠오르는것이 없네요.
생각나는대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력추천??

별다른 단점을 찾기 힘들정도로 에어 플렉스는 상당히 괜찮은 제품입니다.
다만 뿔테의 그..딱딱하고 클래식한  아날로그적인 감성에서는 조금 벗어나 있지만
안경의 기능적인 부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해 드리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비슷한 소재로 에어플렉스 보다 저렴한 가격에 나오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에어플렉스 권장 소비자가 :120,000 원) 하지만 그런 제품들 대부분이 이 소재가  돈좀 된다 싶으니
 너나 할것 없이 무조건 뛰어든 상태에서 물건을 뽑아내서 그런지 몰라도 여러가지 면에서 
많이 부족하더군요.
만약 이와 비슷한 제품으로 하길 원하시면 이플렉스 정도 까지는 괜찮아도 다른 제품들은 신중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제품 : 에어플렉스 , 이플렉스



에어플렉스의 다양한 모델은  http://eyewear.tistory.com/595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