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안경리뷰

볼프강 프록쉐 두번째 이야기 - BYWP(1)

행복한안경사 2010. 7. 2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이전에 소개드린 볼프강 프록쉐 일본판 에 이은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ByWP


독일에서 생산되는 ByWP 는 스테인레스 재질로 만들어 집니다.
부식이 잘 안되고 탄성이 강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도금이 까다롭고 도금이 쉽게 벗겨진다는이유로
그 동안 ByWP 의 명성에 오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그런부분이 상당히 많이 개선이 되었다고 하네요.

실제 근 2년간 도금문제로 A/S를 받아 본적은 없습니다.

제품의 구조상 ic!berin과 흡사한 면이 많기 때문에 아이씨 베를린 매니아들 사이에선 아류작으로 폄하받기도 했지만
이 역시 계속된 설계상의 발전으로 현재는 주 무대인 유럽쪽을 기점으로 해서 새로운 명품안경으로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ByWP 홈페이지 :


제품에 대한 자세한 리뷰입니다.



1. BYA07509






재질 : 스테인레스 스틸

제조 : 독일

특징 : 구 모델이기는 하지만 ByWP 치고는 제품의 라인이 부드러운 편이라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모델입니다.








볼프강 프록쉐 디자이너는 실제 아이씨베를린 의 디자인에 참여를 했기 때문에 아이씨베를린과 디자인 면에서 많은 공통점을 보입니다.

이외에도 MYKITA 라는 안경브랜드 역시 같은 계열의 디자인을 갖고 있는데 세개의 브랜드가 서로 얽히고 설킨 관계라는 소문은
예전부터 꾸준히 내려오는 안경계의 전설중 하나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내가 있는 곳이 아이씨베를린인지 마이키타인지..볼프강프록쉐인지 헛갈립니다..(난누군가?? 또여긴 어딘가??)

계속해서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후에 다시 설명을 하도록 하겠지만 아이씨 베를린과의 가장큰 차이점이 다리 결합부분입니다. 클립이 나사대용인데 작업도 까다롭고 간혹 떨어져나가기도 합니다. (정밀 가공 요망) 
솔직히 이부분에 있어서는 아이씨베를린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그나마 다행히 신형제품들은 이부분이 많이 보완이 되었습니다.


코패드는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있어 흘러내림과 눌림을 방지해 줍니다.





1. BYA08503


점점 레어아이템이 되어가고 있는 08503 입니다.
이유는 구 모델이기도 하지만 볼프강씨의 취향이 최근들어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어서..추후에 이런 모델이
다시 나올까 싶네요..^^





위 아래 폭이 넓은 편이라 1번 모델과 함께 다초점 안경용으로 인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2중으로 되어있는 브릿지 부분이 특이하지요..^^



사각이기는 하지만 끝부분이 부드럽게 라운드 처리가 되어있어 그다지 딱딱한 느낌은 없습니다.












언제까지 물건 공급이 될지 모르겠지만..계속해서 나와줬슴 하는 제품 중 하나 입니다.



1. BYA09507



이제부터는 신모델 소개 들어가겠습니다.

초두 부분에 설명드린 것 처럼 BYWP는 구조적으로 몇가지 결함이 있었습니다.
가격대비 약한 도금과 제대로 작업이 안 되었을경우 렌즈가 쉽게 이탈이 되거나 다리부분이 떨어져 나간다고나 하는 결함이 있었지만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이런 부분이 상당부분 보완이 되었습니다.


유럽쪽 사람들이 선호하는 타입의 09507입니다. 얼굴이 작은탓도 있지만 일본이나 한국에 비해 유럽쪽은 프레임의 상하폭이 작은 제품들이 선호도가 높습니다.

구조적으로도 구모델에 비해 다리부분은 살짝 두꺼워지고 프레임의 상하폭이 짧아지면서 견고한 느낌이 강조가 되네요.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피팅처리가 되어있어 착용감이 상당히 훌륭합니다.




작은 사이즈 덕분에 도수가 높으신 분들에게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구모델과 신모델의 차이중 하나는 바로 이 팁부분 입니다. BYWP라고 음각으로 선명하게 각인된 로고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뿐만아니라 그립감이 상당이 높아져 활동성 있는 움직임에도 쉽게 벗겨지지 않습니다.





여기서 잠깐~!!!

볼프강 프록쉐는 어떤 방식으로 렌즈와 결합되는지 한번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볼프강 프록쉐 작업과정


    


클립을 제거하면 안경테가 분리가 됩니다. 기존제품들은 이 클립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 최근 모델들은 클립이 없어도 
결합된 부분이 분리가 되지 않게끔 설계방식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정확하게 컷팅 된 렌즈를 안경테에 잘 결합시키고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클립이 제거가 된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잘 맞물려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클립을 장착해 줍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이 된 모습입니다.

두 모델 정도가 더 남아있는데..다음편으로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위 제품들은 모두 온라인 상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가끔 공급이 불안정 할때가 있으니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EL : 031) 483-316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