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피팅과 안경수리

틀어진 안경 피팅 구입한 곳으로 가라고 하는 이유?

행복한안경사 2019. 1. 3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안경을 쓰다 보면 망가지거나 틀어지는 일은 너무나 흔합니다.

소비자는 둘 중 한 곳을 선택해 안경 피팅을 의뢰합니다.


1. 가기 편하고 눈에 보이는 안경원

2. 안경을 구입한 안경원


1번을 선택한 소비자는 해당 안경원에서 다음과 같은 상황을 만나게 됩니다.


안경사 : 어서 오세요. 

손님 : 네. 안녕하세요. 안경이 틀어져서 손 좀 보려고요.


안경사 : 아, 그러세요. 혹시 저희 안경원에서 구매한 제품인가요?

손님 : 아뇨. 다른 곳에서 구입했는데 피팅만 할 수 없나요?


안경사 : 우선 안경테 좀 보여주세요.

손님 : 여기있습니다.


여기서 안경사는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1. 간단하게 해결 될 것 같은 경우 : 간단하게 해결해준다. 

2. 안경테 상태가 심상치 않을 경우 : 상태가 좋지 않으니 구입한 곳에 의뢰하라고 한다.


이때 두 번째 답변을 들은 손님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1. 여기서 구입 안 했다고 고쳐주기 싫어하는구나.

2. 상태가 그렇게 심각한가 맞춘 곳에 가야겠구나.

3. 여기는 고칠만한 실력이 없나?

4. 맞춘 곳에 가면 뭐가 달라지나?


손님들이 따로 표현하지 않지만 탐탁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다치면 태어난 병원으로 가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그럼 안경원에서는 왜 부정적 효과가 강함에도 불구하고 구입한 곳으로 가라고 할까요?





심하게 틀어진 안경 피팅 시 구입한 곳으로 가는 게 좋은 이유



1. 피팅 중 파손 시 해결하기 쉬움.


심하게 틀어진 안경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틀어진 반대 방향으로 힘을 가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파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경은 브랜드 마다 문제 발생 시 해결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구입 기간에 따라 무상으로 처리되기도 하고 적당한 비용으로 해결 될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완전히 파손된 안경을 구입한 곳에 가져가서 A/S를 요청하는 것보다

구입처에서 피팅 중 파손 될 경우 소비자에게 좀 더 유리합니다.



2. 안경의 다양성


플라스틱 안경이라고 해서 모두 같은 소재가 사용되는 게 아니고

금속 안경이라해서 모두 티타늄 안경이 아닙니다.


피팅 시 힘의 분배, 적절한 도구 사용 등에 있어서 취급하는 제품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는 큽니다.

경력이 많은 안경사라고 해도 모든 제품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게 아닙니다.

특히 특수한 안경일 수록 이 차이는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전문 취급점이나 구입 한 곳에 의뢰하는 게 유리합니다.



3. 비용 문제


안경 피팅은  안경사 경험과 지식과 손기술 등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간단해 보이는 조정에도 많은 고민과 갈등이 숨겨져 있습니다.

안경 피팅 시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맞지만 

별 것 안 한 것(?)처럼 보이는 행동에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런 분들은 서로 불편한 상황에 노출되는 것보다 

구입한 곳에 가서 당당히 요구하는 것이 서로에게 좋습니다.

물론 구입한 곳에서도 피팅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아, 이런 이유로 맞춘 곳으로 가라고 하는구나.' 라고 이해해 주시는 분들이 있고

'해주기 싫은 핑계를 장황하게 설명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죠?

그리고 온라인으로 안경테를 구입했거나 안경을 맞춘 곳이 없어졌거나 혹은 이사를 가서

맞춘 곳에 가기 어려운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위에 나와 있습니다.


1. 피팅 중 파손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본인이 책임진다고 한다.

2. 피팅 비용에 대해 미리 확인한다.


이 두 가지가 해결이 되면 대부분 안경원에서 제대로 된 피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