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디안경

눈이 나빠 보이지 않는 고도수 안경 "RIC 뿔테안경" 작업후기

행복한안경사 2012. 1. 19.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안경블로그 스펙타클의 주인장 행복한 안경사 입니다.
오늘은 도수가 매우 높은 고도수 안경 작업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매우 잘 나가고 있는
RIC뿔테 안경과  부담없는 가격으로 두께와 무게에서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고도수 안경손님들에게 
인기가 좋은 케미그라스 1.74 렌즈로 깜짝 놀랄
정도로 눈이 나빠 보이지 않게 작업된 안경 후기 입니다.

간만에 올리는 작업후기입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수가 높은 경우 소비자들은 어떻게 하면 눈이 나빠 보이지 않고 렌즈도 얇아 보일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 굴절률이 높은 안경렌즈와 사이즈가 작은 안경테에서 해결책을 찾게 됩니다.


굴절률이 높은 안경렌즈

소비자가 흔히 말하는 한번 압축 두번 압축은 굴절률이란 수치를 어필하게 쉽게 만든 잘못된 용어라는 사실..
다들 알고 있죠?? 제 블로그에 자주 들어오시는 분들은 그 정도는 당연히 알고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암튼 굴절률이 높을수록 렌즈 두께는 얇아진다는 것을 불변의 사실입니다.
그런 이유로 많은 소비자들이 두께를 줄이기 위해서 굴절률이 높은 제품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두께는 줄일 수 있어도 눈이 나빠보이는 느낌은 줄일 수 없습니다.



사이즈가 작은 안경테


도수가 높은 경우 안경테를 가급적 작게 선택하라고 수도 없이 들었나요?
대부분 그 이유를 알고 있슴에도 불구하고 대체 어느정도 작게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감이 잘 오질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경사가 존재하는 것이지요. 도수가 높다면 안경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후회 할 일이 적어집니다. 단, 안경사의 경험치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은 안경테를 선택하라고 말하는 가장 큰 이유는
두께뿐만 아니라 왜곡이 나타나는 부분을 잘라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 때문에 렌즈 선택보다 안경테 선택에  좀 더 신중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추천포스트에 남겨 놓은
잘못 선택하면 정말 후회~!! 도수에 따른 안경테 선택 방법 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두가지 이유로  도수가 높은 손님이 올 경우 안경테 선택에 적극적으로 개입을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다른 안경과 달리 고도수용 안경테는 미리 마음속으로 정해 놓게 됩니다.
'아,이 안경은 도수 높은 사람이 오면 권해 줘야겠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소비자  정보



안경도수

-9.00 디옵터. 흔치 않은 도수입니다. 안경을 빼면 한뼘도 채 안되는 거리밖에 보이지 않는 시력이기 때문에
안경테 선택시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도 보이지 않고
안경렌즈가 들어가게 되면 원했던 느낌과 많이 차이가 나는 고도근시입니다.


얼굴 사이즈

안경테 선택시 얼굴사이즈는 매우 중요한 변수입니다.
이론상 안경테는 작을 수록 좋지만 얼굴과의 밸런스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얼굴이 크면서 눈까지 나쁜경우 정말 답을 구하기 쉽지 않습니다만...
다행이 이 손님은 적당한 얼굴크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직업

직업은 안경도수 결정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된 업무에 따라 완전교정할지 저교정할지 결정을 하게 됩니다.
주로 근업 위주의 활동(컴퓨터작업)을 하기 때문에 완전교정 보다는 살짝 저교정으로 처방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경테와 렌즈선택


 
소비자 정보를 바탕으로 선택한 안경테와 렌즈는  위에서 언급한 RIC뿔테와 
케미 그라스의 1.74 안경렌즈 입니다.

안경렌즈는 국내 생산되는 제품 중 가장 얇은 두께입니다. 가격도 수입렌즈에 비해 월등히 저렴하기 때문에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판매한 제품이 아니라 제품의 내구성에 대해서는 좀 더 지켜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굴절률이 높을수록 내구성은 저하)

RIC안경테는 거기서 거기인 울템소재가 판치고 있는 이 와중에  색다른 조합 (TR + 스테인레스강)과 디자인으로
반응이 좋은 안경테 입니다. 더군다나 사이즈에 있어서는 고도수용으로 매우 적합한 제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