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포스트

각진 얼굴 일명 '사각턱'에 어울리는 안경선택 요령

행복한안경사 2021. 9. 15.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간만에 올려보는 "얼굴형에 어울리는 안경찾기" 시리즈 입니다.

그동안 긴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 둥근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 선택 요령에 작성했었는데
안경 선택에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관련글 : 긴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테 선택요령  ==>   http://eyewear.tistory.com/468 

관련글 :  둥근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테 선택요령 ==> http://eyewear.tistory.com/415

별다른 반응이 없길래..별 도움이 되지 않나부다 해서..그만둘까 했지만..
간혹..블로그를 통해 방문하시는 손님들에게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얘길 듣고..
'아, 대한민국 사람들은 말로는 표현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고마워 하는 사람들이 있구나..' 하는 생각에
시리즈를 이어가 봅니다.ㅎㅎ

서론이 길었네요. 바로 각진 얼굴,혹은 납작한 얼굴. 또는 사각형 얼굴이라고 하는 난이도가 높은 얼굴형에
어울리는 안경테 선택요령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각진 얼굴 이란 ??

행복한 안경사는 다방면에 관심이 많습니다. 
한때 만화 그리기에도 관심이 있었는데..그 중 사람 얼굴 그리는 방법이 기억에 남네요.

표준 얼굴일 경우 눈썹선과  코끝의 간격  그리고 코끝과 턱선의 간격이 일정합니다.
하지만 각진 얼굴은  꼬끝과 턱선의 간격이 짧거나  2번 그림에 표시되어 있는 각도가 직각에 가까운 특징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바탕으로 각진 얼굴을 찾아 킬리만자로의 표범처럼 헤매었으나 맘에 드는 이미지를 구하지 못해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짜잔~! 오,,놀랍지 않습니까?? 역시 과학의 발전은 대단합니다. ^^

각진 얼굴 대부분은 골격이 발달해 있기 때문에 턱선 뿐만 아니라 광대뼈 부분도 발달 되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울리는 안경을 찾는 다는 것은 다시 말하자면 얼굴형의 단점을 감추고 보완하는 것을 말합니다.
각진 얼굴의 단점은 광대와 턱뼈가 돌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이 부분을 커버와 보완을 할 수 있을까요??




시선 집중

각진 얼굴형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인상이 강해 보인다는 생각에 부드러워 보이는 느낌의 안경테를 선호합니다.
라인이 얇거나 피부톤과 비슷한 갈색의 안경테 위주로 구입을 희망합니다.
하지만 이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왼쪽은 무난한 금속테 오른쪽은 검정 뿔테입니다.
금속테를 착용한 사진은 전체적인 얼굴라인이 눈에 들어오는 반면, 검정색 뿔테안경은 눈위주로 시선이 들어 옵니다.
특히 미간사이 브릿지 부분에 시선이 집중되기 때문에 광대와 턱이 덜 부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조건 뿔테 안경??

뿔테안경은 시선을 위쪽으로 올려주는 효과가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습니다.
뿔테 안경이라고 하더라도 테의 굵기나 디자인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에 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

 

    

▲ 테의 굵기에 따라 달라 보이는 인상


 특히 위아래 폭이 작으면서 라인이 두꺼운 뿔테안경은 최악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전체적인 폭이 얼굴 너비보다 작으면 음...
 

    

▲ 특별한 경우 아니면 이 두가지 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안경테 권해주기 가장 힘든  대표적인 경우가 얼굴이 크고 각 진 스타일인데 도수가 높은 경우 입니다.
얼굴 크기에 맞춰서 테를 권해주면 렌즈가 두꺼워지고 도수에 맞춰서 안경테를 권해주면 안 어울리고..
참..애매모호 한 경우죠.^^  이런 경우 라식수술을 권해드립니다..ㅎㅎ 농담이구요..그래도 잘 찾아보면
어울리는 안경을 만날 수 있으니 너무걱정하지 마세요.

일단 여기까지 정리를 해보면 

쓴 듯 안 쓴듯 자연스런 느낌의 안경보다는 시선을 집중 시킬 수 있는 안경테가 좋다.
뿔테 안경 선택 시  위 아래 여유가 있고 라인이 얇은 쪽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안경테의 윗쪽 라인이 얼굴 폭보다 넓고 아래 라인은 위쪽 라인보다 짧은 것이 좋다.(직사각형 모양 X )


그 밖에 피해야 할 안경테

위에서 언급한 디자인 외에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은 제품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반무테 입니다.
반무테 안경은 아래쪽 라인이 없기 때문에 광대뼈와 턱라인이 도드라져 보이기 쉽습니다,

    

어지간한 크기가 아니면 위의 사진들처럼 하부가 더 강조되어 보입니다.
가급적 전체적으로 테가 다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래쪽 림(Rim)이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  

 



이런 저런 안경을 씌워 주다보니 원형 안경도 착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각진 얼굴형이 원형 안경을 착용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좀더 개성이 강해보이기는 하지만 오히려 각이 더 부각되는 느낌입니다.

원형안경을 착용할 때에는 좀 더 큰 제품이나 아예 개성이 더강해 보이도록 좀더 동그란 안경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골든 마스크??

혹시 골든 마스크라고 아시나요?? ( 갑자기 왠 골든마스크?? ㅎㅎ)
사람들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끼는 황금비율을 얼굴에 적용시켜 만든 일종의 가이드라인 입니다.
이 라인하고 얼굴하고 일치하면 할 수록 아릅다운 얼굴이라고 하는군요.

▲ 이분은 턱부분이 골든마스크 라인에서 한참 벗어나 있군요.

골든마스크와 안경테 선택과 어떤 연관성이 있지 않을까 하고 연구하다보니 다음과 같은 결론이 나오더군요

이러다가 논문 발표하겠어요..ㅎㅎ
 

"핑크와 그린 라인이 포함되는 부분은 가급적 침범하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위의 안경테를 적용해 봤습니다.

   

골든 마스크를 적용해 본 결과 왼쪽 작은 안경은 교차하는 부분에 들어와 버렸고
오른쪽 사진은 가이드 라인의 외부로 안경의 크기를 키운 사진입니다. 훨씬 더 안정감이 있어 보입니다.

   


긴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 둥근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에 관한 글을 쓰면서 이와 비슷한 내용을 올렸었는데
이런것을 좀더 체계화 해서 연구하고 있다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네요.
참고로 골든마스크는 외국에서 성형수술이나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하는군요. 

갑자기 골든 마스크에 대해 알게 되면서 글 내용이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네요.ㅎㅎ


결론

각이 있는 얼굴이라고 하더라도 눈이 작으면서 각이 있는 사람 코가 낮으면서 각이 있는 사람
얼굴이 긴 와중에 각이 있는사람..등등 다양하게 세분화 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론적으로 최적의 안경테는 이런 것이지만 막상 그런 안경테를 찾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안경테 선택요령에 관한 글을 쓸때마다 '정답은 없다'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글을 쓰는것은 '최소한 이 정도는 기억하고 있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는
오로지 소비자를 생각하는 마음으로..ㅎㅎ 작성하는 것은 아니구요...
저도 공부 좀 하고 자료도 정리하고 하는 마음에..그래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서로서로 좋잖아요..^^

 

추가내용

 

갑자기 알게된 골든마스크에 대해 이것저것 실험 좀 해 볼려고 글을 급하게 마무리 졌네요..^^;;
몇가지 실험을 해보다 보니 각이 있는 얼굴형에 잘 어울릴만한 안경스타일을 찾았습니다

 


손님들 얼굴만 봐도 골든마스크의  라인이 그려져 있다면 안경테 권해 드리기가 훨씬 더 수월해 지겠네요.
열심히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