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에 있어 정보의 비대칭성은 사람을 불안하게 합니다.
며칠 전 실제로 있었던 일입니다.
오래된 제 차가 저속에서 덜컥거리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지 했는데 더 심해지더군요.
카센터를 방문해야 하는데 어디가 문제인지도 모른 상태에서
정비사의 말에 모든 것을 의존해야 한다는 게 불안하더군요.
그때부터 폭풍검색에 들어갑니다.
자주 다니던 자동차 카페에도 질문도 하고 여러 정보를 모아봅니다.
하지만 원하는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점은 문제의 원인이 상당히 좁혀졌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 차의 증상과 비슷한 문제를 해결한 블로그 글을 보고 카센터를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카센터에 방문합니다.
정비사가 질문을 합니다.
"어떤 문제로 오셨나요?"
며칠 전만 해도 이 질문에 대한 저의 대답은 "차가 덜컥거려서요."가 전부였을 겁니다.
하지만 며칠 열심히 공부한 덕에 조금 더 자세하고 명확하게 문제를 얘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속에서 변속 시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알피엠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고 떨림이 발생하는데
인젝터 쪽이 문제일까요?"
이후 정비사가 몇가지 질문을 더 했는데 다행히 예상문제를 크게 벗어나지 않아
자세히 대답을 했고 생각보다 적은 비용으로 차량을 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아무런 지식없이 방문했으면 능력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정비사를 만났어도 불안했을 겁니다.
아, 그리고 오해하지 마세요.
이건 카센터의 문제가 아니라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없던 본인이 문제라는 내용입니다.
잠시 방향을 바꿔 정비사 입장에서 생각해 봤습니다.
"차가 이상해서 왔습니다."
"뭐가 이상하죠?"
"몰라요. 그냥 전과 달라요."
상상이긴하지만 아찔하네요.
소비자가 어느 정도 차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범위를 좁혀 필요 없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니
시간 단축 및 공임비 낭비를 막아 적정한 금액을 요구할 수 있어 서로가 윈윈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게 제가 블로그에 다양한 내용으로 글을 올리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에 구글 검색 기능을 접목시켜 다른 블로그 보다 원하는 내용을 찾기 쉽게 만든 이유이기도 합니다.
손님이 무테 안경을 가지고 방문했습니다.
손님이 가져온 무테는 동그란 모양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진하나를 보여줍니다.
사진 속 무테안경은 반듯한 사각 모양입니다.
"제 안경을 이 모양으로 바꿔주실 수 있나요?"
손님이 원한 작업은 무테안경 모양 변경입니다.
블로그에서 비슷한 내용을 보고 가능할 것 같아 방문한 것입니다.
안경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게 있다면 안경 블로그 스펙타클 내 검색창에 적어보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정답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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