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먹으면서 예방하자~!! 아이들 눈에 좋은 영양성분은??

행복한안경사 2011. 1. 1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여러분의 아이들은 안경을 쓰고 있습니까??
아니면 자신의 근시가 아이들에게 유전 될가봐 걱정을 하고 있습니까??
아이들의 근시를 예방하고 진행을 완화시킬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근시를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눈에 좋다고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영양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그런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직접적으로 근시를 예방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눈의  건강을 유지 해 줘서  
근시가 진행되는 요인이 될 수있는 눈의 피로 등을 억제 해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비록 안구의 성장과 더불어 근시가 진행하는 것은 어느 정도 어쩔 수 없다고 해도
일상 생활 속에서 눈을 지나치게 사용하여 시력이 나빠지는 것은 어느정도 막아줄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제부터 알려드리는 눈에 좋다고 보고되고 있는 제품들은 당연히 가족들의 눈건강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눈에 좋은 성분은 꼭 전문기관에 가지 않더라도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자녀의 식사 준비를하실 때 조금만 신경 쓰시면 됩니다, 꼭 실천해 보세요..


DHA(docosahexaenoic acid)

 

눈에 좋다고 보고되는 성분은 많이 있지만, 아이들의 근시 예방 뿐만 아니라  눈 이외에도 좋은 효과를 줄수있는
성분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DHA입니다.
"DHA (docosahexaenoic acid)"는 아시다시피, 두뇌 세포를 활성화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DHA는 주로 어류에 들어있는 성분인데  기억력을 높여주고 , 집중력이 오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뇌 세포에 대한 효과뿐만 아니라, DHA는 시력을 회복시키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아이의 두뇌 세포의 활성화 뿐만 아니라, 어린이 근시 예방에 딱 좋은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은 무언가를 볼 때 망막에 상이 맺도록 초점을 맞추려고합니다.
이 때, 인간이 초점을 맞추려고 하는 망막의 대부분이 DHA라는 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DHA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은 성분이되므로 음식물이나 영양보충제를 통해 따로 섭취해야 합니다.
아이의 경우에는 DHA가 다량 함유되어있는 생선 등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 하는 동그랑댕이나 햄버거 형태로
만들어서 먹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어느 정도 나이라면 두뇌와  눈을 위해서  DHA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야기 해서
적극적으로 먹을수 있도록 알려주는것이 좋습니다.

단. DHA는 과도하게 섭취하면 피가 잘 응고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부상을 입었을때 위험할 수도 있으니 과잉섭취는 주의하도록 하십시요.



 링크 : 노르웨이 오메가 3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은 눈에 좋다고하는 음식 중 하나인 블루베리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시력회복 효과 이외에도 안정 피로 에 효과적인 것으로 보고되고 있는 성분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인터넷이나 비디오 게임, 텔레비전이나 휴대용 게임기의 작은 화면, 전자 사전 등 액정 화면이나 움직이는 그림, 문자 등을 볼 기회가 옛날의 아이에 비해 훨씬 많습니다.
당연히 그만큼 눈의 피로를 많이 느낄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그 모든 것으로부터 아이들을 떼어 놓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봐야겠지요.
이런 피로에 쩌들어가고 있는 아이들의 눈에 안토시아닌은 시력을 회복 해주는 효과와 함께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 성분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특히 어두운 곳에서 눈이 잘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로 인해  밤이되면 잘 보이지 않는 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아이들도 어두운 곳에서는 눈이 잘 보이지 않는 야맹증이 점차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을 섭취하면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야맹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안토시아닌의 이러한 효과는 한 번 섭취하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 아니므로,
항상 섭취하도록 노력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어렵다면,  장시간 게임을 하거나 공부를 집중적으로 하는 시기에 맞춰 섭취하는방법도 좋습니다.
다행히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블루베리 잼이나 블루배리 주스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물론, 안토시아닌을 배합한 영양제도 판매되고 있으니 이러한 보충제를 이용한 섭취도 가능합니다.



링크 : [헤일리즈]아이스 블루베리 3.4kg(340g*10ea)






비타민


 

"비타민"은 그 종류도 많고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있는 성분입니다. 그 중에서도 눈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은
"비타민 A"와 "비타민 B1"라는 종류의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A"는 신체의 중요한 성분인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입니다. 비타민 A는 주로 동물성 식품에 들어있는 "레티놀"이라고하는 성분과 식물성 식품에 들어있는 "베타 카로틴"이라고하는 성분의 2 종류가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눈뿐만 아니라, 머리와 피부, 점막을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A가 결핍되면 야맹증이 될 수도 있으므로,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녹황색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은 
장어 등 동물성 레티놀을 섭취 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비타민 A는 망막에서 활약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의 근시를 예방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는 눈의 피로에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비타민 B1을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달랠 수 있기 때문에 시험 공부 등으로 눈에 피로나 기미가 생겼을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이 비타민은  섭취부족으로 결핍 될 수도 있지만, 그것과 동시에 과잉 섭취를 해 버리면 몸에 좋은 성분이,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섭취를 하게 되면  과잉 섭취를 할 일은 별로 없지만, 아이의 신체는 성인에 비해 작기 때문에 어른이라면 문제가 없는 양도 과잉 섭취에 가까운 상태에 빠져 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링크 : [함소아] NEW홍키통키 새해패키지 (선물박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위의 영양성분이 듬뿍 담긴 음식에 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