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포스트

잘 알려지지 않은 안경렌즈 옵션 추가하기

행복한안경사 2010. 9. 26.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자~ 손님이 방문했습니다.
모든검사가 끝나고 안경렌즈 선택을 해야 합니다.

안경사가 이야기 합니다.
"도수가 별로 높지 않으니 흔히 말하는 한번 압축 한 걸로 하겠습니다. 가격은 2만원입니다."

손님은 생각합니다.
'정말 그걸로 하면 되는걸까? 이왕하는것 흠집도 덜 생기고 자외선 차단율도 높았으면 좋겠는데...'
하지만 안경렌즈에 대해 아는것이 별로 없는 손님입장에서는 안경사가 추천하는 렌즈로 선택합니다.

흔히 안경을 맞출때 렌즈 선택시 볼수 있는 광경입니다.

더 좋은 제품을 권해드려 봤자 비싼것 팔아 먹을려는 사기꾼으로 여기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소심해진 안경사들이 주로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가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는 요즘 추세에는 영....아니죠.
그래서 이번에는 안경사들 조차  긴가민가 하는 다양한 안경렌즈의 옵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렌즈

모든 제품에는 노멀,혹은 스탠다드 가 존재합니다. 안경렌즈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안경원에서 말하는 기본렌즈는 흔히 말하는 압축렌즈.정확하게 표현하자면 굴절률 1.55의 중굴절 렌즈입니다.
이제부터 모든 옵션의 설명은 이 기본렌즈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사양

중굴절 렌즈의 기본 사양으로는 흔히 말하는 멀티코팅이 있습니다.
멀티코팅은  흠집방지용 HARD처리, 수막방지, 빛반사제거를 모두 합친 코팅을 의미합니다.



▲ 멀티코팅에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코팅들







옵션사항



초발수코팅

플라스틱 렌즈의 가장 큰 단점인 이물질 부착으로 인한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 나온 코팅입니다.
이 코팅이 옵션으로 들어갈 경우 방어력 (+2)의 효과가 발생합니다.



UV코팅

일반적으로 기본렌즈 역시 일정부분 자외선 차단이 되긴 하지만 좀더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자외선차단 코팅을 옵션으로 따로 추가해야 합니다. 외부활동 지수 +3증가 





색상추가

눈부심 차단 목적이든 미용 목적이든 안경렌즈는 원하는 색상으로 원하는 농도로 색상 추가가 가능합니다.
다만 색상만 추가했을 경우 렌즈의 기능이 현저히 떨어지므로 위의 두가지 옵션을 함쩨 적용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신체호감도 지수 +,- 2


▲ 간만에 다시 출연한 안경 27호


렌즈의 크기 조정

최근 개성이 강한 안경이 유행하다보니 간혹 기본으로 나오는 렌즈의 크기(70~75mm)가 모자란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렌즈크기조정주문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이에 따른 부작용(무게 및 두께증가)도 만만치 않으니
가급적 표준 사이즈 내에서 선택하세요.

관련글: http://eyewear.tistory.com/178 

렌즈의 커브조정

안경의 사이즈가 커질수록 착용감을 높이기 위해 커브를 주게 되는데 이런 경우 일반 안경렌즈로는 작업하기도 쉽지않고
작업이 된다고 하더라도 렌즈에 왜곡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안경테의 커브에 맞게 렌즈를 주문할수 있는데 이를 커브조정주문이라고 합니다.



미러코팅

렌즈표면이 거울처럼 빛이 반사되어 보이는 코팅을 말합니다.
주로 겨울철 빛반사가 심한 곳에서 착용하는 선글라스에 주로 이용되었지만
최근에는 미용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다른사람에게  눈동자 위치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쌍거풀 수술후 혹은 눈쪽으로 컴플렉스가 있는 분들이 사용합니다. (예: 부활의 김태원 안경)
신비감 지수 +2 증가, 변태력 +2증가


▲ 미러코팅한 안경을 착용한 안경 28호



이 외에도 몇가지 옵션이 발생할수 있는데 매우 특수한 사항이라 글만 길어질 뿐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재외시켰습니다.

※ 사용된 자료이미지들은 케미그라스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가끔 손님들에게 왜 안경렌즈는 가는곳 마다 가격이 다르냐는 하소연을 듣곤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흔히 말하는 한번 압축한 안경렌즈라고 하더라도
안경렌즈 회사들 마다 기본적으로 초발수코팅이 되어 있는 제품도 있고 자외선 차단율이 더 높은 제품도 있습니다.
그리고 도수에 따라서도 여벌로 만들어지는곳이 있고 주문생산으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조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차이가 날 수밖에 없지요.^^

이 부분은 안경원에서 수도 없이 들었을테니 이쯤에서 넘어가도록 하구요..^^;;
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설명에서 본 것과 같이 안경렌즈는 기본사양에 다양한 옵션을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당연히 가격을 올라갑니다.)
이제부터는 무조건 기본으로만 하지  말으시고  본인의 안경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서 안경원에서 상담을 받으시면
훨씬 더 편안한 시생활을 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