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포스트

올바른 안경렌즈 선택을 위한 가이드. (2-2)

행복한안경사 2010. 7. 26.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올바른 안경렌즈 추천을 하기 위한 긴 서론 은 앞서 글에서 적어놨으니 참고하시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올바른 안경렌즈 추천을 위한 체크리스트 10




1. 시력에 따른 렌즈 선택

안경렌즈 선택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고객의 시력입니다.
시력에 따라  초 중 고로 나뉘게 되는데 이에따라 렌즈의 선택 역시 달라지게 됩니다.
흔히 일반분들이 알고 있는 한번 압축 ,두번압축, 세번 압축을 하느냐의 차이가 이부분에서 결정이 됩니다. 


2. 안경테의 종류에 따른 렌즈 선택

기술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소재의 안경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테가 없는 무테가 있고 요즘 많이 착용하는 뿔테가 있고..일반 금속테...등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이런 이유로 각각의 테에 가장 적합한 안경렌즈들이 따로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격을 받으면 쉽게 깨지는 무테안경 일 경우 다른 렌즈들에 비해 인장강도가 월등히 높은 소재로
만든 안경렌즈가 필수이고..
다른 안경에 비해 안경렌즈의 굴곡에 따라 모양이 결정되는 뿔테 일 경우 테의 커브에 맞는 굴곡이 좀더 있는 제품으로
선택해야 모양의 변화 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3. 안경테의 크기에 따른 렌즈 선택

빈티지 스타일의 안경들이 유행하면서 사이즈가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도수가 들어가 있는 안경일 경우 사이즈가 커지면 이에따라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기게 됩니다.
무거워지고 두꺼워지고 왜곡현상도 더 생기고...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해결 할수 있는 안경렌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4. 생활환경에 따른 렌즈 선택

항상 밝은 빛에 노출이 되어있거나 먼지나 이물질이 많은 환경에서 생활을 한다거나
애기가 있어 안경을 많이 만진다거나..기타등등 개인의 생활환경에 따라서도 렌즈선택은 달라질수 있습니다.



5, 직업에 따른 렌즈 선택

시력검사시 기본적으로 묻는 질문중 하나가 직업입니다.
이는 검사자의 경제적능력을 물어보기 위함이 아니라 직업에 따라 시생활이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은행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하루종일 가까운 거리를 봐야하고
운수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항상 먼거리를 주시해야합니다.
혹은 학교 선생님들처럼 가까운 거리 중간거리 먼거리..수시로 봐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주로 이용하는 거리를 체크해 각 상황에 맞는 안경렌즈를 추천해 줘야 합니다.



6. 고객의 경제적 능력에 따른 렌즈 선택

위의 모든 결정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무시무시한 중요요소입니다.
아무리 눈에 잘맞고 편하다고 하더라도 가격이 맞지 않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어쩔수 없이 비용걱정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주어진 범위내에서 가장 적합한 안경렌즈를 추천해 주는것이
안경사의 능력중 하나겠지요..




7. 교체시기 차이에 따른 렌즈 선택

개인에 따라 당연히 차이가 있지만.. 안경을 자주 교체해 주는 사람이 있고
하나사서 뿌러지거나 잃어버릴 때 까지 교체를 안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안경렌즈는 정해진 유통기한이 없지만 렌즈의 종류에 따라 장시간 착용에도 쉽게 변하지 않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교체기간이 긴 사람일 경우 아무레도 렌즈의 내구성이 강조된 제품을 추천해 주는것이 맞겠지요..^^ 



8. 고객의 성격에 따른 렌즈 선택

가장 까다로운 부분중 하나입니다.
성격이 급하거나 예민하신 분들은 기능성 안경렌즈(누진다초점) 선택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남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는 분들에게 변색이나 색상렌즈를 판매 할 때 역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9. 시대적 흐름에 따른 렌즈 선택

한때 색상이 연하게 들어가 있는 안경렌즈가 유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색상용 렌즈의 판매비율이 뚝 떨어졌습니다.
이는 안경테의 전체적인 디자인에 따른 변화 현상입니다. 이런 부분은 손님들이 알기 힘든 부분이기 때문에
최근 동향을 알려주고 그에 맞는 안경렌즈를 선택해 줘야 합니다.



10, 고객의 나이에 따른 렌즈 선택

나이에 따라 시력 변화 폭이 달라지게 됩니다.
성장기 학생들 같은 경우 급격한 시력변화가 올수가 있는데 최근에는 이를 억제해 주는 제품들이 많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장년층들은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이에 변색렌즈처럼 자외선 차단율이 높은 제품들을 많이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렌즈를 권해 드릴때 제가 염두해 두고 있는 10가지에 대해 간단하게(???)알아봤습니다.
사실 글로 표현하니깐 이렇게 장황하지 실제 임상에서는 경험에 의한 자체판단 능력(??)이 생겨 그리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안경사분들도 저와 크게 다르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안경원에서 렌즈를 권해 드릴때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이거 덤탱이 쓰는것 아니야??"라고 불안해 하시더군요 ^^

이는 안경렌즈에 대한 정확한 기능을 손님들에게 제대로 전달을 못해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경사들이 좀 더 열심히 공부를 해야하겠죠??

손님들도  좀 더 좋은 제품을 권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안경사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