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왜 하필 그 안경원을 선택하게 되었는가????

행복한안경사 2010. 9. 12.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수 없이 많은 안경원들 중에서 당신이 그 안경원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은 많은 안경사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 입니다.

우리 안경원을 놔두고 옆집 안경원을 가는 이유는???
그 많고 많은 안경원중에 우리 안경원에 온 이유는???

정말 궁금하고 알고 싶은데 손님들한테 직접 물어보기도 그렇고....

이런 안경사들의 마음을 눈치 챈걸가요???
일본의 유명한 광학회사인 SEIKO에서 안경과 관련된 여러가지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 손님들이 안경원을 선택하는 포인트에 관한 글을 옮겨봅니다.



저는 일본어를 전혀 할줄 모릅니다. 다만 한자는 조금 읽을 줄은 알지요...
대부분 번역기를 통해 자동으로 번역해 주는 프로그램을 이용중인데 위의 데이터처럼 그림파일로 나오는것은
번역이 되지 않아 난감합니다.하지만 다행히 한자위주라서 알아볼수는 있겠네요.

간단하게 해석 들어갑니다. 틀린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위 표는 성별 전체와 남성 여성...그리고 나이순으로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안경원 선택기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나이불문 성별불문...당연히 이네요. 
그리고 다음으로는 제품의 구색이 2위를 차지하고 있구요. 3위는 애프터 서비스입니다.
4위는 접객,매장분위기가 차지하고 있고...5위는 신뢰감 기술력입니다. 6위는 집과 가까운곳..
7위는 회사와 가까운곳...마지막은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겠네요...^^;;

다시한번 순서대로 정리를 하자면...

가격
제품구색
애프터서비스
접객,매장분위기
신뢰감과 기술력
집과의 거리
회사와의 거리

이런 순서로 안경원을 선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차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남자와 여자사이의 차이점과 나이대 별로 약간의 차이를 보이네요.

여성분들은 서비스와 매장분위기에 많은 점수를 주고 있는 반면 
남자들은 신뢰감과 기술력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네요.

그리고 나이가 올라감에 따라 확실히 기술력과 신뢰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경제적 여유가 있다보니 조금 비싸더라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제품은 제대로 구입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기 때문인 것 같네요. 
그리고 또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회사보다 집에서 가까운 안경원을 선호하는 비중이 월등히 높다는 것입니다.
회사근처 안경원들 보다 마트나 실제 생활권에 있는 안경원들이 더 잘 되는 이유와 맞아 떨어지네요.

간단한 설문조사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상당히 많은 정보를 내포하고 있는 가치있는 데이터 입니다.
안경원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위의 데이터를 참고 삼아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