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개학과 함께 반드시 체크 해야 할 우리아이 시력과 안경

행복한안경사 2010. 8. 27.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제 글에 가끔 등장하는 와이프님 안산 서울안과 옆에 있는 서울안경 이라고 하는 아담한 안경원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  울 와이프님 안경원 홍보 (블로그 보고 왔다고 하면 잘해줄 겁니다..^^)
안과 옆이다 보니 아이들 손님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최근들어 부모들이 아이들의 안경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다는 얘기를 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들 안경에 관한 글을 적어봅니다. 



길고 길었던...여름방학이 끝나고..부모님들이 바라고 바라던 개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진즉에 한 학교도 있고 다음 주에 할 학교도 있지만..확실한 것은 개학을 한다는 것이지요.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반드시 체크 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시력검사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나는 아이들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시력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방학동안 아이들의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는 이유


  • 방학동안 부모님의 감시가 소홀한 틈을 이용해 하루 몇시간씩 컴퓨터나 게임에 매달려 있을 경우
  • 성적 향상을 위해 과도하게 공부에 집중 했을 경우
  • 근시의 가능성이 높은 (부모중 한명이 눈이 나쁘거나 둘다 나쁠 경우) 아이가 신체 성장이 많이 되었을 경우


위와 같은 이유로 인해 학기 초에 검사한 시력과  많은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이들은 자신이 보고있는 사물이 잘 보이는 건지 원래 그렇게 보이는 건지 판단 못해
"엄마 눈이 더 나빠진것 같아요"..라고 표현을 하지 않아서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아이의 눈이 더 나빠졌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학하는 시점에서 다시 한번 시력검사를 해야 합니다.

만약 그렇게 시력검사를 해서 아이의 눈이 나빠졌거나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아이들도 변화가 왔을 경우
새로 안경을 하게 되는데 이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 안경 선택시 주의사항


안경테의 크기는 얼굴에 적합한 크기를 선택한다.

최근 초등학생 조차 유행에 민감 하다보니 연예인들이 많이 착용하고 나오는 큰 사이즈의 안경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무게와 바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아직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얼굴 형태에 영향을 끼칠 수가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성장으로 인해 현재 착용중인 안경테가 작아진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아이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적합한 사이즈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경테는 무게가 가볍고 변형이 적은 소재를 선택한다.

최근에는 뿔테 안경이 유행하고 있는데  다행히도 아이들 안경테는 여러뿔테 소재 중 가볍고 변형이 적은 TR소재를 이용한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간혹 남들보다 더 좋은 안경을 씌워주고 싶은 부모님 욕심으로 인해 아이들이 착용 했을때 위험할 수 있는 안경테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물론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아이들 안경을 선택할때에는 무게와 안전 이 최우선 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경렌즈는 자외선 차단지수와 흠집에 강한 제품을 선택한다.

물론 저도 안경원을 운영하고 있지만 다른 안경원들을 지나치다 보면 "테+압축렌즈 = ㅇㅇㅇ" 이런 문구들을 종종 보곤 합니다.
가격이 안경테 선택의 어느정도 기준이 되긴 하지만  가급적 저런 문구가 있는 안경원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안경렌즈는 법적으로 의료용구에 속하기 때문에 기능별로  기준을 정하고 이를 통과해야 하지만...
저가의 제품들은 턱걸이 식으로 겨우 기준만 통과한 제품들인데 이런 렌즈들은  많은 문제를 발생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기본적으로 자외선차단이 되는 제품들과 흠집을 줄여주는 코팅이 되어있는 제품들 이 반응이 좋습니다.
이런 제품들을 선택하는 것이 야외활동도 많은 아이들의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이런 렌즈들도 많이 비싸진 않습니다.^^



아이들의 안경선택시 주의해야 될 점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봤습니다..

아이들의 안경은 평균적인 교체시기가 6개월~1년정도 됩니다.
이는 시력의 변화와 아이들의 활동성이 강해서 안경을 쉽게 망가뜨리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많은 부모님들이 "자주자주 바꿔 주니깐 대충 저렴한 걸로 해주세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눈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성인에 비해 월등히 많고 외부환경에 쉽게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시기라는 점을 기억하시고
비싸지는 않더라도 가장 알맞은 안경을 선택해서 이용할수 있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