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온라인으로 구매한 안경. 안경렌즈는 어디에서???

행복한안경사 2010. 8. 4.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인터넷을 하다가 우연하게 평소 구매하고 싶었던 안경테가 대박 세일 하길래 확~! 질러버렸는데..
안경렌즈는 어디에서 하지?? 

원래 자주 다니던 안경원을 가자니..왠지 배신하는것 같고..
그렇다고 다른 안경원을 가자니 그곳에서도 안경렌즈만 하기 뻘쭘한데...
어디 속 편히 안경렌즈만 할만한 곳이 없을까??? 


온라인으로 안경테만 구매하시는 분들중 상당수가 고민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최근에는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안경테를 공산품이 아닌 의료용구로 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안경사들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재질의 안전성, 도수교정시 따져야할 여러가지 구조적인 특성..기타등등 전문가의 조언이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라는 것이지요.
그 외에도 안경원에서는 안경렌즈만 했을 경우 손해보는 부분 (시력검사에 대한 비용,안경의 피팅,조제가공료..기타등등)

이런저런 이유로 온라인으로 구매한 안경에 대한 안경사들의 시선은 차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안경사이기 때문에 이런 안경사들의 입장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시대의 흐름에 편성해 온라인으로 안경을 구매하시는 분들의 심정을 모르는 바도 아니구요. (마치 박쥐가 된듯한 이기분은 뭐지??..ㅡㅡa)

결국 소비자 입장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한 안경에 대해 우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안경원을 찾아야 하고
안경원에서는 안경렌즈만 했을 경우 손해보는 부분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받을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 해야 합니다.
(안경원사이에서 무조건 해주지 말자..하는 의견들도 있는데..이는 상당히 어리석고 위험한 발상입니다..)

현재 저 같은 경우는 온라인으로 구매한 안경테를 가지고 온 손님에게는 미리 시력검사와 피팅을 원하실 경우
일정 비용이 발생한다고 설명을 해주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조제가공료도 따로 책정을 하고 싶지만..무테가 아닌 경우에는
일반적인 안경렌즈가격을 받고 있습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손님들이 이에 대해 이해를 해주는 편이고 오히려 그러는 편이 자신들도 더 낫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맨날 테만 사갖고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ㅎㅎ (가끔 매장에 있는 안경도 좀 사주시지...ㅜㅜ)

추후에는 이런 시스템을 좀더 보완해서 전국적인  온라인 구매 전용 안경원 로드맵을  만들까도 구상중 입니다.^^

현재 이글을 읽고 있는 안경사들중 "당신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안경사가 있으니 자꾸 손님들이 온라인으로 사오는것 아니오."
라고 말씀하실 분들도 있으실것 같은데..
현재 저희 안경원에서 온라인으로 테만 구입해 오시는 분들 비중은 전체 손님중 거의 3~5%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안경이라고 하는 제품은 특성상 직접 방문해서 착용해보고 구입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비중이 늘어난다고 해도 안경착용 인구의 10% 미만이 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나머지 90%의 손님들에게 어떠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야 매출이 상승할지에 대해 고민하신다면 온라인 이용자 10%는 너무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럼 처음 질문으로 되돌아가서..온라인에서 구입한 안경테는 도수교정을 어디에서 하는가에 대한 대답은..

머지않아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안경원들을 모아 모아서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일단은 스스로 찾으세요..ㅎㅎ

찾기 귀찮으신 분들은 저한테 오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