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당신은 모르는 "안경경첩의 비밀"

행복한안경사 2013. 4. 1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안경을 여러 부분으로 구분했을 때 접었다 펼 수 있는 부분을 "안경 경첩" 혹은 "hinge"라고 합니다.

힌지는 단순히 안경다리를 접었다 폈다 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안경의 늘어짐 방지, 착용감 개선, 디자인 변화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역할 만큼 안경 경첩의 종류도 다양한데 미국 안경 잡지에 올라온 글을 바탕으로

여러분들에게만..살짝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일단 기본적인 경첩은 빼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것조차 궁금하신 분들은 현재 사용중인 안경을 벗어서 잠시 들여다 보세요.

거의 대부분 안경에 기본적인 힌지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접었다 폈다 하는 기능을 벗어나 아름다움과 기능적인 요소를 추가한 경첩입니다.

이런 경첩들은 대부분 특허 등록으로  타 회사에서는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안경을 구분짓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다만 지속적인 마찰로 인해 마모가 될 경우 헐거워 질거나 늘어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접히지 않는 타입

주로 실루엣이나 태그호이어 안경에서 볼수 있는 디자인으로 얼굴 크기에 상관없이 착용감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생각보다 망가져서 수리를 받으러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사없이 재질의 탄성으로 결합되는 타입.

흔히 나사없는 경첩이라고 말합니다. 마이키타나 아이씨 베를린 안경테에서 볼 수 있는 방식입니다.



스크류방식.

빙글빙글돌리다 보면 안경이 결합되거나 분리됩니다. 모노쿨 안경 특유의 경첩으로 

유니크한 느낌이 강합니다.



히든 힌지 콤비네이션(플라스틱과 금속이 결합)되어 있는 제품에 흔히 사용되는 방식으로

나사결합부분이 감춰져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자..여러분의 안경은 어떤 방식인가요?

위의 방식에 해당되는 분들이 많으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