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하우스 브랜드 안경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행복한안경사 2012. 4. 16.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가끔 하우스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다 보면 이런 얘기를 종종 듣곤 합니다.
"아니 이건, 처음보는 브랜드인데 안경 가격이 왜이리 비싸요?"

그럼 저는 이렇게 대답 합니다. 

"그러게요?  왜 이렇게 안경가격이 비싼걸까요? ^^ "


왜 그런걸까요?  왜 하우스 브랜드 안경들은 가격이 비싼 걸까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우스 브랜드 안경이란?

대형 유통업체에 속하지 않고 자사브랜드로 만드는 제품들을 하우스 브랜드 안경 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하우스 브랜드는 한 두사람의 뛰어난 장인에 의해 만들어 진 후 입소문을 타고 규모가 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알고 있는 대부분의 브랜드 (구찌,페라가모,불가리,프라다..등등) 모두 하우스 브랜드에서 시작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우스 제품의 특징


하우스 브랜드의 대표들은 비슷한 성향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독한 완벽주의, 본인의 일에 대한 자부심, 집요함...

다시말하자면 장인정신으로 똘똘 뭉친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안경에 들어가는 나사 하나라도 가급적이면 최고급 제품을 사용하고 

가격에 품질을 맞추는 것을 극도로 꺼려합니다.

디테일한 부분에 승부를 걸기 때문에 대량 생산이 불가능 합니다.

모든 공정에 관여 하다보니 특유의 시그니쳐가 형성되어 있습니다.(한눈에 봐도 어디제품인지 알수 있습니다.)






하우스 제품이 비쌀 수 밖에 없는 이유


안경을 대량생산 하려면 기계로 할 수 있는 비중을 늘이고 

사람의 손이 가는 부분은 최소한으로 해야 합니다.

대량 생산이 가능한 소재를 이용해야 하고 사람손이 덜 타도록 디자인을 단순화 시켜야 합니다.

많이 팔기 위해서는 가격을 낮춰야 하고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는 단가가 낮은 소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퀄리티가 떨어지고 디테일이 사라집니다. 


하우스 브랜드 제품은 하나의 안경이 완성되기 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독창성을 유지하면서 심미적, 기능적 완성도를 높인 디자인을 해야하고 
각각의 요소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설계와 최고의 소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수십번 수백번 매만져야 하고 조그만 실수라도 발견되면

또 다시 기존의 작업을 반복해야 합니다. 하나의 안경으로 탄생하기 까지의 

정성과 시간. 하우스 제품이 비쌀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 일본의 안경장인 마코토씨



"우리 안경의  장점은,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오버 스펙 '밖에 없습니다. 오버 스펙은 필요 이상으로 시간과 시간을 들여 최고로 만드는 것입니다 . 우리 안경은 자연 소재인 형상 변화에 강한 셀룰로이드를 채용하고, 세부까지 숙련된 장인이 만듦으로써 착용했을 때 피부에 달라붙는 착용감과 우수한 광택을 실현시켰습니다. 수고를 아끼지 않고, 채산성도 생각하지 않고, 철저하게 기본에 충실한 것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거야말로 디지털로 표현할 수없는 아날로그의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


  


 끝으로 하우스 브랜드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보스톤 클럽의 "JAPONISM" 안경 동영상을 첨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