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2012년에는 어떤 안경과 선글라스가 유행할 것인가??

행복한안경사 2012. 4. 9.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외국의 한 사이트에서 2112년 선글라스와 안경의 트렌드에 대해 조사한 기사가 올라왔네요.
패션 용어들이 난무하는 관계로 직접적인 번역은 좀 힘들 것 같고 ^^;
대충 내용에 맞게 수정해서 올려봅니다.
과연 2012년에는 어떤 선글라스와 안경이 유행할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아이웨어 전망



Demure Beauties 


얌전한 아름다움? 정도로 번역이 되네요. 

기존 여성안경에서 보여주던 화려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라인이나 색상에서 나오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제품들이 유행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옆에 반짝반짝 큐빅이나 보석들 달려있던 안경들이
주춤할 것이라고 하는 군요.


색상 

프리티 핑크와 파스텔색상(Pretty pinks and pastels), 부드러운 호박색이나 달콤한 색상 (soothing amber and honey hues) 그리고  부드러운 우유빛 호피색상(soft milky tortoise)이 유행.


디자인 

전통적인 클랙식한 스타일과 , 캣츠아이 스타일





Op-Art


뭐라 번역해야 할까요?? ^^; 예술적으로 만든 안경? 예술과 접목된 안경.

정확한 번역은 힘들지만 뉘앙스는 위와 비슷합니다.

대담한 프린트와 패턴, 혹은 기상천외한 악세사리가 달린 안경과 선글라스, 예술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등..
기존에 나오지 않았던 새로운 스타일의 안경이 올 한해 유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개성보다는 규범을 중요시하는 국내에서는 그다지 힘을 발휘하지 못할 것 같은 스타일이지요.^^






Sporty Pop


전통적인 스포티한 디자인의 안경들이 근심걱정없는 소녀들의 감성을 입고 재 탄생한 안경과 선글라스를 말합니다.

자신의 모습을 한층 더 돋보이기를 원하는 여성들의 감성에 맞춰 비비드한 색상이 가미 된 제품들이 유행 할 것이라 하는군요.
해변가에서나 볼수 있는 화려한 색상들이 안경과 선글라스에 접목될 것이라고 하네요.





남성 아이웨어 전망


Retro Rock

50~70 년대 락스타들이 즐겨 착용했던 안경스타일이 올해도 유행할 것이라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여전히 복고풍 뿔테가 유행 한다." 는 말이죠.
웨이페어러나, 클럽마스터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들이 꾸준한 사랑을 받을것으로 보이고

색상은 역시 블랙이나 진한 호피 색상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Neo Grunge


새로운 그런지 룩? 그런지 룩하면 뭔가 지저분하고 어수선한 느낌이 있는데
이런 와중에 럭셔리한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색상이나 재질에 변화를 준 것을 네오그런지라고 합디다.ㅎㅎ
쉽게 말하자면 럭셔리한 넝마주의 패션??
 안경과 선글라스에 있어서 불량스럽고 가벼운 느낌의 디자인에
산뜻한 색상이나 고급스러운 소재를 접목시켜 다른 느낌으로 만든 제품들이 유행 할 것이라 합니다.



 



Rustic Classics


소박한 클래식?  전통적인 클래식한 스타일이 올해도 유행할 것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레트로 락이랑 러스틱 클래식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레트로 락이 과거에 유행했던 스타일을 현대적인 감각에 맞게 재해석 했다면 

러스틱 클래식은 과거부터 꾸준히 내려오는 스타일을 계쏙 유지한 제품을 말하는것 같기도하고..

어쨋든. 결론은 "남자들 안경과 선글라스는 과거로부터 벗어나지 못한다." 쯤 되겠네요.





이상 2012년 안경과 선글라스 트렌드 전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