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라디오 광고에 나오는 에메랄드 렌즈??

행복한안경사 2010. 4. 18.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몇일전 부터 라디오 통해 '에메랄드 렌즈' 라는 제품의 광고가 나오더군요.

대충 감이 오긴 했지만 확신이 들지 않아 검색을 해보니...
역시 '드림렌즈'의 일종 이더군요.

그럼 왜 안과에서는 드림렌즈라는 제품군을 힘들게 만들어 두고 관련 된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낯선 '에메랄드 렌즈'라는 표현을 이용해서 광고를 할까요??

이런 경우는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먼저 자리잡고 있는 제품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이라 새롭게 포지셔닝 할때  쓰이고
두번째는 새로 개발된 제품이 기존 제품들과 확연히 달라 차별화를 두고 싶을때 사용하는 방법이죠

그럼...이런 경우는 둘 중 어느것일까요??

ㅎㅎ 그건 제가 다루는 분야가 아니라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괜히 안과협회나 제품 생산회사에서 시비라도 걸면 골치 아파지잖아요..(뭐..이런 듣보잡 블로거를 신경도 안 쓰겠지만..)

아무튼 에메랄드렌즈는 기존 '드림렌즈'와는 뭔가 약간은 다른 '드림렌즈'인가 봅니다.


그럼 과연 드림렌즈라고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드림렌즈는 말 그대로 잠을 자고 있는 동안 착용하는 렌즈를 말합니다.
근시,혹은 근시성 난시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주로 근시가 진행 상태에 있는 10대 초반의 아이들에게 많이 판매가 되는 제품입니다,
렌즈의 특성상 안경원에서는 판매가 불가하고 장비가 구비된 안과에서 주로 판매가 됩니다.


원리 : 근시가 있는 경우는 각막의 꺾임각이 정상적인 경우보다 크거나 눈동자의 길이가 남들보다 더 길어서 생기기 때문에
드림렌즈를 이용해 각막의 꺾임각을 조절해 눈이 원상태(근시)로 돌아오는 동안 안경이나 렌즈의 도움없이 사물을 볼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근시의 초점 상태 (상이 망막의 앞쪽에 위치)>


<렌즈착용으로 초점이 망막에 맺은 상태>


장점:

* 안경이나 렌즈의 도움없이 잘 볼 수 있다.
* 근시진행을 억제 해 주는 효과가 있다.
* 외과적인 수술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단점: 

* 항상 잠 잘때 마다 렌즈를 착용 해야한다.
* 원상태(근시)로 돌아 가는 동안 잘 안보이는 현상이 나타 날 수 있다.
* 가격이 만만치 않다.
* 착용을 중단하면 아무 의미가 없다.
* 수면중 렌즈가 빠지는 경우가 있다.
* 실제 근시진행 억제 및 시력교정 효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항상 제품의 장점은 판매하는 안과나 렌즈회사에서 사활을 걸고 광고하기 때문에 그 부분은 넘어가도록 하고

 안과 옆 안경원에서 근무하면서 
실제 착용 중(초등학생) 이거나 착용 여부를 고민하는 손님들(대부분 초등학생 부모님)과의 면담을 통해
얻은 내용중 단점에 대해 좀 더 보충을 하면 

상당히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가는 제품임에도 착용자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것이 우습게도 '귀찮다' 라는 것입니다.

백만원에 육박하는 비싼 비용을 들여 구입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무슨일이 있어도 어떻게든 착용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번거롭다는 이유로 착용을 잘 안하게 된다고 하더군요..

언제 한번 안과에서 드림렌즈의 착용자 실태 조사를 했으면 좋겠는데...
아마 안 하겠죠..?? ^^;;

그래서 나름대로 만족도에 대한 통계를 내본 적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절반 정도로 만족과 불만족이 나뉘더군요..(어느 한쪽으로 확~ 치우치면 더 좋았을텐데..)

그래서 한번 결론을 내 봤습니다..

드림렌즈를 해서 성공 할 사람  vs  드림렌즈 해서 실패 할 사람


드림렌즈를 해서 성공 할 사람

* 근시의 진행 정도가 심각한 사람
* 평소의 성격이 차분하고 자신의 물건을 정리정돈을 잘하는사람
* 잠 버릇이 얌전하고 큰 움직임이 없는사람
* 부모님이 힘들게 번 돈으로 사준 것이란 생각을 하는 효자

드림렌즈 하지 말아야 할 사람

* 바쁘고 시간 개념이 확실치 않은 사람
* 통증에 대해 유난히 민감한 사람
* 의지가 약한 사람
* 착용해야 하는 동기가 약한사람
* 잠 잘때 눈 뜨고 자는 사람



실제 드림렌즈로 검색을 해 보면 여러 장단점 및 제품의 효과에 대해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저처럼 중간적인 입장에서 드림렌즈를 바라볼 수 있는 사람이 말하는 드림렌즈의 
장단점 역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은 객관적인 입장에서 적어본 드림렌즈의 장단점이었습니다.




맞춤검색


[추천포스트] - 어버이날 선물?? 선글라스로 해결하기 (추천 선글라스 20가지)

[추천포스트] - 기능성 안경렌즈들을 소개합니다.

[추천포스트] - Hoya Remark(호야 리마크), Nikon Relax see(니콘 릴랙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