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도수없이 잘 보이는 안경이 아니라 선글라스 "아이씨 베를린 선글라스(ic berlin irrlicht)"

행복한안경사 2012. 1. 16.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행복한 안경사의 블로그에 항상 떠있는 "도수 없이 잘보이는 안경"의 광고.
다들 한번쯤은 보셨죠?? 랜덤으로 올라오는 광고라 제가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항상 나타나는점 이해해 주세요..^^;;
이번에는 도수교정이 필요없는 선글라스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사람이 혹하는 문구 아닙니까??  도수교정하지 않아도 잘 보인다는 것이 사실 여부를 떠나 궁금하게 만드는 문구입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광고를 타고 들어가 대체 어떤 제품을 팔고 있는지 구경을 하고 왔습니다.

방문후기는 일전에 따로 작성해 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글에서도 밝혔지만 도수 없이 잘보인다는 표현은 맞습니다. 다만 눈이 좋아지지는 않죠.
암튼 위의 안경은 핀홀 효과라는 빛과 눈의 광학적 특성을 이용해 만든 안경인데
안경과 선글라스 대용으로 착용하고 다니기에는 뭔가 한참 부족한 그런 모양새를 갖추고 있습니다.

△ 일반적인 핀홀 안경의 모습


하지만 이런 원리를 안경과 선글라스로 유명한 회사에서 만들면 어떨까요??


 발음하기도 힘든 ic! berlin의  "irrlicht" 선글라스

정교한 금속가공과 독특한 방식의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아이씨 베를린 아이웨어에서
핀홀안경(??) 비슷한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제품명은  irrlicht 라고 하는데 독일어라 뭐라 발음해야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스테인레스강 소재에 정교하게 가공되어 있는 무수한 구멍들이 안경렌즈의 역할을 대신 합니다.
핀홀 안경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교하고 일정한 간격으로 구멍을 뚫어야 하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아이씨 베를린의 기술력은....안경업계 중 최고가 아닐까 싶네요.

앗, 그러고 보니 꼭 파리채 오려서 만든것 같기도 하네요..^^;;










실제 착용 모습은 이렇다고 하는군요..^^; 멋있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그래도 이것까지는 대중들에게 반응이 있을것 같은데 

다음모델은 쫌...





 
 두번째 모델입니다. 마치 수면 안대와 모기장을 연상시키는 이 디자인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어쨋든 이 제품의 특징은

1. 눈이 나빠도 도수 교정 없이 잘 볼 수 있다.(핀홀효과)
2. 선글라스뿐만 아니라 안경으로도 사용이 가능 (주변 환경이 어둡고 환하고 상관없이 사용가능)

3. 투자한 비용에 비해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을 위험성이 높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