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안경사가 알려주는 누진다초점 안경의 8가지 단점

행복한안경사 2022. 12. 16.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다초점 안경, 누진 안경이라고도 하는 누진다초점 안경은 하나의 렌즈에 여러 처방이 들어 있어

다양한 거리에서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경입니다.

 

누진 다초점 안경은 노안(사물을 가까이서 보기 어려운 상태)이 있는 사람에게 유용한 해결책이 될 수 있지만

몇 가지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누진 안경의 잠재적인 단점 8가지입니다.

1. 비쌀 수 있습니다.

누진 안경은 단초점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보다 비쌀 수 있습니다.
당연히 비싼데 왜 비쌀 수 있다고 말할까요? 
생각보다 안경렌즈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싱글렌즈 중 누진렌즈보다 비싼렌즈들도 많습니다.



  

2.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도수에 따라 약간의 왜곡과 시각적 불편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다초점 안경에 완전히 적응하는 데 며칠 또는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면 대부분 잘 활용 할수 있습니다.



3. 모든 사람에게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누진 안경은 극심한 근시 또는 원시와 같은 특정 유형의 시력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위 ,사시 같은 양안시기능에 문제가 있을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적응이 어려울 수있습니다.


  

4.현기증이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누진 안경을 사용할 때, 특히 처음 착용을 시작할 때 어지러움이나 두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구토 증상까지 호소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적응을 위해 신체의 체질이 변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반응이라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며칠 간 적응 기간이 지나도 지속적으로 불편할 경우 구매한 곳에 방문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5. 주변으로 사물을 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누진 안경을 착용하면 렌즈의 주변부 또는 바깥쪽 가장자리에 있는 물체를 보는 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점진적인 도수변화를 외관 상 표시없이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주변부에 왜곡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기술 우위에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데 가격이 올라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6. 눈부심이나 '고스트 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누진 안경은 때때로 조명 주변에 눈부심이나 고스트 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루라이트 차단 코팅이나 야간 눈부심 방지 코팅이 옵션으로 적용된 제품에서 좀 더  자주 나타납니다.
이는 주의를 산만하게 하거나 성가시게 할 수 있습니다.
상담 시 이런 과거의 경험을 얘기하면 적절한 제품으로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7. 특정 활동에는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누진 안경은 운전이나 스포츠와 같이 정밀한 시력이 필요한 활동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경 하단부에 근거리 도수가 집중되어 있어 높은 위치의 근거리 모니터를 볼 경우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전용 안경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안경테 선택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진 다초점 안경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경도수와 얼굴 구조에 맞는 안경테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본인이 원하는 종류의 안경테를 포기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설계의 다초점 렌즈가 나오고 있어 대부분 원하는 안경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이런 단점들은 누구에게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 주세요.
누진 안경의 장단점과 이 안경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궁금하신가요?

방법은 하나입니다.
안경원에 방문해 주세요.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