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백내장수술후안경 어떤 게 좋을까? 선택 요령과 추천 제품

행복한안경사 2022. 3. 3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무분별한 백내장 수술로 인해 보험사들과 소비자들의 피해가 속출하면서 심사기준을 강화한다는 소식에 막차 타려는 분들이 엄청 늘었다고 합니다.

그 때문일까요?

백내장수술후안경 후기와 백내장수술부작용과 관련된 지난 포스팅을 읽은 분들도 많이 증가했네요.

 

며칠 전 부산에 다녀왔는데 묵었던 호텔이 백내장 수술을 빙자한 노안수술 전문병원  전용숙 소였나 봅니다.

조식을 먹으러 식당에 갔는데 한쪽 눈에 안대를 한 분들이 심심치 않게 보이더군요.

 

근데 그 숫자가 점점 증가하더니 멀쩡한 눈으로 식사하는 분들보다 그 숫자가 더 많아졌습니다.

제가 직접 확인한 인원만 해도  30명이 훌쩍 넘었습니다.

마치 눈먼 자들의 도시에 온 느낌이더군요.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멀쩡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다초점 렌즈를 삽입하는 생내장 노안 수술로 삶의 의욕을 잃은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도  고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백내장 수술 후 안경은 어떻게 선택하면 좋은지 선택요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급적 사이즈가 큰  안경을 선택한다.

백내장 수술을 했든 안 했든 자외선 차단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외선은 직진 형태로 눈으로 들어오기도 하지만 다양한 각도에서 반사 및 산란된 형태로 들어오기도 합니다.

사이즈가 큰 안경을 선택하면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2.변색렌즈를 사용한다.

사람의 수정체는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어 있어 백색보다는 옅은 황색에 가깝습니다. 황색은 밝은 빛을 필터링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면 그 효과가 약해져 눈부심을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물론  색감을 일부러 누렇게 만든 인공수정체도 있지만

그래도 눈부심이 가장 가장 불편한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눈부심을 해결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사용하면 되지만 선글라스는 농도가 고정되어 있어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변색렌즈는 자외선 양에 따라 자동으로 렌즈 밝기가 변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환경에서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3. 이왕이면 블루라이트 차단까지

사람이 인식할 수 있는 가시광선 영역에서 가장 밝은 부분이 블루라이트에 해당합니다.

400 nm영역의 이 밝은 빛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되는데 스마트기기와 자동차 헤드라이트 외부 간판에 사용되는 LED에서 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는 자외선에 버금가는 에너지를 방출하는 단파장 빛이라 장시간 노출 시 피로감과 눈부심 불면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백내장 수술 후 안경에는 이 기능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4. 탈부착 가능한 맞춤제작 시저플립 

시저플립은 사용하는 안경 모양에 맞게 제작하는 클립온선글라스 입니다.

탈부착과 플립업(들어올림)이 가능해 선글라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선글라스는 실내나 터널처럼 어두운 환경으로 이동 시 벗어야 하지만  시저플립 선글라스는 단순히 렌즈를 들어 올리는 것만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편광 기능까지 기본으로 포함되어있어 골프나 낚시 같은 취미 활동에도 유용합니다.

 

 

5. 근거리 작업에 도움이 되는 오피스 안경

안경 도움 없이 모든 영역을 선명하게 보기 위해 노안 수술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지만 그건 환상에 가깝고 어딘가 불편한 지점이 발생합니다.

그곳이 하필 직업과 연결될 경우 수술에 대한 자책감과 우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오피스 안경입니다.

오피스 안경은 쉽게 말해 근거리용 기능성 렌즈인데

인공수정체에서 취약한 중근용 영역을 잘 볼 수 있도록 보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관련글: [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 노안수술 (생내장 수술) 후 발생한 안타까운 사연

 

노안수술 (생내장 수술) 후 발생한 안타까운 사연

빛 번짐과 눈부심 차단 효과가 좋은 타렉스편광 선글라스를 구매한 손님이 아내와 함께 왔습니다. "우리 집사람이 노안수술을 해서 눈부심에 많이 민감한데 같은 걸로 하나 해주세요." 눈부심은

eyewear.tistory.com

 

위 내용을 종합적으로 적용한 안경을 찾으면 백내장 수술 후 안경으로 최적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약간 크고 블루라이트 차단과 자외선 차단이 기본으로 되는 변색렌즈를 하거나

일반 렌즈에 시저플립을 추가하면 수술한 분들에게 추천해 드릴 만한 안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안경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을까요?

아쉽게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는 없습니다. 

번거롭더라도 가우디안경원에 방문해 주세요.

마포구 대흥역 1번 출구 30초 컷!!입니다.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눈을 제대로 지킬 수 있는 안경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