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리 죠브레이커의 뒤를 이어 라이딩 고글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오클리 수트로
도수클립 작업 후기 입니다.
오클리 수트로는 죠브레이커와 달리 간결한 디자인을 기초로한 라이딩 전용 고글입니다.
물론 죠브레이커에 비해 심심해 보인다는 평가도 있지만
가볍고 뛰어난 착용감으로 많은 라이더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한마디로 떡상하고 있는 스포츠 고글입니다.
인기가 많아진만큼 클립을 사용해 도수넣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은데
주의할 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가우디안경 단골 손님의 오클리 수트로 도수클립 작업하면서 발견한 몇가지 주의사항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야확보와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 모든 설계가 집약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래로 설계된 코받침과 경사각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템플 디자인은
수트로 안경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트로 도수클립은 죠브레이커와 동일한 방식으로 장착합니다.
렌즈와 브릿지를 연결하는 고정핀 사이에 클립을 끼워넣어 고정 시킵니다.
오클리 수트로 도수클립 입니다.
참고로 오클리에서는 정식 도수클립을 만들지 않습니다.
안경 착용자에게 친화적이지 못한게 아쉽네요.
다행히 사용자층이 두터워 서드파티 업체에서 다양한 부속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도수 클립은 현재 나오는 여러 업체 제품 중 가장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어
행복한안경사가 직접 선택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와이드 타입이라 시야가 넓습니다.
물론 도수가 높은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우선 시야가 넓어 도수가 적당하다면
타 도수클립에 비해 광활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와이드 타입이다 보니 프레임 가장 자리와 약간의 간섭이 있습니다.
물론 완전 밀착되는 구간이 아니라 사용에는 지장이 없지만 1mm만 작아도 괜찮을 뻔 했네요.
죠브레이커에 비해 중간 고정핀과 렌즈 사이 간격이 넓습니다.
간격이 넓으면 도수클립을 안정적으로 고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도수클립 중간에 스펀지와 비슷한 소재로 얇은 두께를 보완해 움직임을 줄여줍니다.
이 부분도 후속모델에 반영이 되면 좋겠네요.
도수클립은 대부분 렌즈와 곡률을 맞추기 위해 6~8커브로 제작됩니다.
일반 안경렌즈는 2~4커브라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하이커브 안경렌즈로 제작해야 합니다.
커브가 증가하면 도수에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다시 말해 안경과 도수클립이 장착된 선글라스 사이에 위화감 / 왜곡 / 어지러움이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을 적용한 제품을 만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도수클립 전문 가공 안경원을 찾아가셔야 합니다.
그곳이 바로 행복한 안경사의 가우디 안경원입니다.
정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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