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안경사의 창작공방

안경사진 하나로 폭행사건 용의자를 잡았습니다.

행복한안경사 2010. 3. 31.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2년전...

인상이 좋아 보이지 않는 두명의 건장한 사람이 우리 안경원에 방문했습니다.

"혹시 이런 사람 본적 있습니까??"

서류철에서 주변에서 핸드폰으로 찍은 듯해 보이는 사진 한장을 꺼내 보여주더군요.

"주변에서 일어난 폭행사건 용의자인데 안경을 착용하고 있어서..혹시 손님으로 이런 사람이 온적 없나요??"


솔직히 살다가 처음 겪어보는 일이고 신기하기도 하고 해서 사진을 유심히 한참을 바라봤지만
낯선 사람이더군요.

그렇게 몇일이 지났습니다.
안경잡지를 한참 보고있었는데..눈에 익은 안경테를 광고하는 지면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어라..어디서 본 것 같은데..어디서 봤드라..??'

곰곰히 생각해 보니 몇일전 용의자가 착용한 안경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남겨둔 명함을 찾아 형사분께 연락을 드렸습니다.

"네..여기 oo안경원인데 혹시 범인 잡으셨나요?? "

아직 탐문중이라는 얘길듣고 범인이 착용한 안경이 어느회사 제품인지 알것 같다고 얘길 하니
다음날 방문하겠다고 하더군요.

다음날 다시 가져 온 사진속의 안경은 확실히 같은 회사 제품 이더군요.

" 안경원마다 다 갖고 있는 제품이 아니니  안경원 중에 거래하는 곳을 중심으로 알아보시면 될 것 같네요.

아마 회사에 연락해 보시면 거래하는 안경원 명단을 확인 하실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참고로 지금 안경 사진을 보니 도수가 대략 -4.00디옵터에서 -6.00디옵터 정도 선으로 보이니 이점도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CSI과학수사대를 즐겨 보아오던 습관이 나도 모르게 반영이 되서 여러 정황들을 형사분들께 얘기를 해주게 되더군요..



참고로
실제 안경원에서는 손님의 안경과 관련된 정보를 반드시 기록과 저장을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분실 시 같은 제품을  구매하길 원하는 경우도 있고..기존 안경을 언제 얼마에 했느냐도 알고 있어야 하거든요.
더군다나..손님의 안경도수 기록은 가장 중요하지요.  그런 이유로 제품 모델과 대략적인 도수만 알고 있어도 그 사람의 이름을 알수 있지요.

그리고 안경 착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사진을 보면 안경렌즈 부분이 굴절율에 의해 변형이 일어나는데
경력이 있는 안경사라면 정확하게는 몰라도 대략 어느정도 선인지는 대략 짐작을 할 수 있지요.


<이분이 범인은 아닙니다.ㅋㅋ>  
도수 있는 안경일 경우
위 사진 중 연두색부분 처럼 안경렌즈부분과 실제부분에서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아니..왜들 그러세요?? 다들 물리시간에 배운 거잖아요..
실상 허상..그런것 기억 안나세요??



그렇게 형사분들께 얘기를 해주고...시간이 흘러흘러 갔습니다.
그리고 그 일이 있은 후 한달 정도 지나고 나서 전화가 한 통 오더군요..

용의자가 검거 됐다고 덕분에 도움 좀 받았다고 다음번에도 비슷한 일이 생기면 도움 좀 받겠다고...

실제 얼마만큼 도움이 됐는지 알 수는 없지만 전화까지 한 걸로 봐서는 영향을 많이 끼친것 같은데
뭐라도 맛있는 것 좀 사가지고 오시지ㅎㅎ하는  야속한 맘이 들긴 했지만..뿌듯하긴 하더군요.

정말 잘 안풀리고 어려운 일들이 전혀 엉뚱한곳에서 실마리를 찾아 해결이 되는 것처럼 
이번일도 그런 경우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그 일이 있은 후 두어번 정도 형사분께서 찾아 오게 되는데..
그 일들에 대해서는 다시한번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CSI안경수사대 스펙타클 입니다.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