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명품선글라스] 샤넬 선글라스의 숨겨진 비밀

행복한안경사 2011. 6. 8.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수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샤넬 선글라스.
왜 많은 사람들이 '샤넬 선글라스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는가?' 그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명품 브랜드 대부분은 특정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이어보다 전체적인 라인을 확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가지 품목 만으로는 욕심이 채워지지 않기 때문일까요??
이러는 와중에 자칫 잘못해서 엉뚱한 제조/유통업자들과 손잡게 되면 그들의 명성이
하루아침에 물거품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는 와중에 몇몇 브랜드는 많은 비용을 설비와 인력에 투자해서 자신들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더 높이는 일에 치중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회사가 명품 선글라스의 대명사 샤넬 선글라스 입니다.  

샤넬 선글라스 제작과정



디자이너들에 의해 나온 디자인을 얼마만큼 완벽하게 구현하는가? 여기서 모든 성패는 갈리게 됩니다.
방법은 딱 하나 뛰어난 연구진,훌륭한 소재,장인정신이 가득한 기술자의 조합 뿐입니다.



명품 선글라스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일은 완벽한 설계도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그런 설계도를 바탕으로 기본틀을 만드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다음은 선글라스의 프레임에 사용되는 시트(sheet)를 만드는 작업과정입니다.



고급 선글라스는 주로 아세테이트라는 소재를 사용합니다. 고급 소재인 셀룰로이드를 이용하는 곳도 있지만
가공이 까다롭고  가격이 높아 비슷한 효과를 내는 아세테이트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아세테이트 소재에 어떤 염료를 어떤 방식으로 혼합을 하느냐에 따라 시트(sheet)의 무늬와 품질이 결정됩니다.
대부분 선글라스 제조업체들은 전문적으로 시트를 만드는 공장에서 공급받아 제품을 만들고 있지만
샤넬 선글라스는 자신들이 직접 시트를 생산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한데 자신들이 추구하는 색상과 무늬를 정확하게 뽑아 낼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글라스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시트를 종류별로 분류해 놓은 모습입니다.



이런 시트를 기계를 이용해 정밀하게 가공합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시트에 광택을 내는 작업입니다. 위의 남자가 어깨에 둘러매고 있는 자루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톱밥 종류입니다. 이 연마제들을 통안에 놓고 빙글 빙글 돌려주면 현재 여러 분이 쓰고 있는 뿔테와 같은
광택이 나타납니다.



이젠 선글라스의 가장 중요한 부위인 템플(안경다리)를 장식해야 합니다.
자신들의 디자인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다양한 기법으로 숙련된 기술자들을 통해
완성해 가는 과정입니다.



 

 
아무리 기계가 발달 한다고 하더라도 사람의 손이 아니면 불가능한 작업들이 있기 마련 입니다.
그런 분야에서 오랜시간과 열정을 받친 분들을 우리는 장인이라고 부릅니다.



훌륭한 디자인과 소재 초정밀 기계와 장인의  뛰어난 기술이 결합되어서 만들어진 선글라스를  
우리는 명품 선글라스라고 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