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블로그에 사진이 있는 프로필을 넣은 후 변화

행복한안경사 2010. 7. 12.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제 블로그는 안경관련 정보제공 블로그입니다.
가끔 언급했던 것처럼 링크를 타고 들어오는 방문자보다는
포털의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방분자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꾸준히 방문해 주는 방문자들 같은 경우 제가 갖고 있는 제 블로그에 대한 애정이라던지 
안경사로 생활 하면서 가지고 있는 가치관등에 대해 어느정도 눈치를 채고 있으시겠지만..
검색을 통해 신규로 들어오시는 분들은..그냥저냥..원하는 정보만 얻고 나가시면 그만입니다.

그러다보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시킨 활동 같은 경우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원인을 찾아서 해결을 하면 좋은데 방문자와 피드백이 없다보니 저 혼자 이런저런 시도를 하는수 밖에 없더군요.


▶방문자에게 신뢰를 얻기 위한 새로운 시도

첫번째는 트위터의 활용입니다.
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골 손님을 만드는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습니다.
매번 안경과 관련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면서 간혹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해서도 광고를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포스트 아래에 제 사진이 들어간 프로필을 작성해 두었습니다.
가급적 개인에 대해 외부에 노출 되는것을 꺼려했지만 내가 누군지도 모르는 방문자에게
내가 원하는 제품을 판매하거나 설득을 한다는것이 어렵다는 판단을 했기 때문입니다.

  
서른 여섯살 막강 동안 행복한 안경사..ㅡㅡv

어디 맘 놓고 내놓을 만한 얼굴이 아니라 처음에는 망설였지만..아무래도 효과는 있더군요..

 
▶사진이 들어있는 프로필을 올린 후 효과

첫번째는 메일과 전화 문의가 늘어났습니다.
원하는 제품에 대해 궁금하거나 구입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이는 아니지만 좀 늘어났습니다.

두번째는 방문자 한명 당 읽는 포스트의 갯수가 늘어났습니다.
이는 구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개인당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 및 페이지 뷰 수가 프로필을 기재한 이후 늘어났습니다.

세번째는 방문자의 변화보다는 개인적인 변화인데..
아무래도 글에 사진이 들어가있다보니..뻘글..ㅡㅡ;을 발행하는 횟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가끔 활동 분야에서 벗어나는 글을 올리기도 하는데 그럴 때에도 국내에는 알려지지 않은 내용 위주로 올리게 됩니다..ㅎ

이 밖에도 대놓고 나타나지는 않지만..왠지 여기저기서 꿈틀꿈틀  블로그가 변화되는 것이 느껴집니다.




결국 전문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는 포스트의 질적 내용도 중요하지만
그 포스트를 신뢰할 수 있게끔  자신의 캐리어 대해서 PR하는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캐리어를 쌓아가 꾸준히 블로그에 알리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