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언제부터 누진다초점렌즈를 사용하는것이 좋을까?

행복한안경사 2012. 3. 16.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과연 노안이 시작되고 나서 언제부터 누진다초점렌즈를 사용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에 대한 가장 적합한 답변은 무엇일까요?

'노안이 시작되서 돋보기를 써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는 나이는 보통 40대 중후반이 가장 많습니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돋보기를 할까?  말많고 가격이 비싼 누진다초점렌즈를 할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대부분 선택하는 것이 근용안경.. 즉, 돋보기 입니다.
좀더 버텨보다가 누진다초점안경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누진다초점안경은 노안이 시작되자마자.. 가까이 볼 때 불편하다고 느낄 때 시작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부터 누진다초점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그 질문을 생각한 순간부터'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다시말하자면 "누진다초점안경의 시작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입니다.
당신이 안경사이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는것 아니냐고 생각할 분들을 위해 (분명히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 있을꺼야..)
보충 설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진다초점안경을 빨리 시작할 수록 좋은 이유


1. 근용부 도수가 약할수록 적응이 쉽다.


안경의 크기는 한정이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히 멀리보는 도수만 집어 넣으면 되었지만 다초점 안경은 가까이 보는 도수까지 집어 넣어야 합니다.
가까이 보는 도수가 높아질수록 왜곡현상은 증가합니다.
2인용 자전거에  3명이 타는것보다는 혼자 타는것이 힘이 훨씬 덜 드는 것처럼 가까이 보는 근용 도수가 높지 않을때
사용하는 것이 적응하기 쉽습니다.

 
 위 그림은은 근용부(돋보기)도수가 증가함에 따라 렌즈의 왜곡이 심해지는것을 보여줍니다.





2. 누진다초점렌즈 선택이 다양하다.



1번 내용과 이어지는 부분입니다.
신혼 부부일때는 원룸이나 17평대 아파트에서 살아도 상관없지만 아이들이 태어나고 자라고..늘어남에 따라
넓은 집으로 이사를 가야 합니다.
초기 노안인 경우 다양한 렌즈 군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안이 상당히 많이 진행된 경우 쉽게 적응하기 위해서는 더 좋은 제품들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3. 적응력이 더 뛰어나다.


누누히 말씀드렸지만 누진다초점안경은 적응을 해야하는 제품입니다. 
인간은 성장이 멈추는 순간부터 퇴행을 할 수 밖에 없는 운명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한살,한살 늘어갈 수록 신체적기능이 떨어지면서 적응력도 함께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살이라도 더 어릴 때 누진다초점 안경을 하는 것이 적응하기 쉽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이상이 누진다초점 안경을 가급적 빨리 써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의문사항 있으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그리고 현재 다양한 상담사례와 누진다초점 후기를 올리고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