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누진다초점 렌즈 적응 여부 확인 전화의 필요성

행복한안경사 2012. 3. 5.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몇 차례 언급했듯이 누진다초점 렌즈는 적응시간이 필요합니다.
다초점 렌즈가격에 상관없이 익숙해지기까지 개인에 따라 정도는
차이가 있지만 적응을 해야 합니다.

이 기간이 짧은 사람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한참을 적응해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누진다초점 렌즈를 쉽게 적응하는 사람들은 주로 안경을 오랜기간 동안
착용해 온 사람이거나 신경이 둔감한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

반대로 적응을 잘 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안경 자체가 처음이거나, 
약간의 변화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분들입니다.


누진다초점 렌즈 적응 여부를 확인 하는 전화는 당연히 적응을 잘하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초점렌즈 적응 여부 확인 전화로 만족도 높이는 두가지 방법



1. 재 조정을 통한 불편함 해소

일반적으로 다초점 안경은 눈동자와 안경렌즈가 적당한 거리를 유지 해야만 모든 영역 (멀리부터 가까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응을 잘 못하고 있거나 어지러움이 심한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재 조정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상단 그림처럼 적당한 간격을 유지해야 다초점의 전체적인 영역을 활용할 수 있지만 적응력이 떨어지거나
다초점 안경이 처음인 경우 왜곡이 생기는 부분까지 시야가 미치기 때문에 적응을 못할 수 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하단 그림처럼 렌즈와 눈동자사이의 간격을 줄이게 되면 왜곡이 덜 느껴지는 부위에 시야가 머물게 됩니다.
쓰고 다녀도 어지러움이 덜 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까이 있는 책이나 물체를 볼 때는 불편해 집니다.

전화통화 시 잘 보이기는 하지만 어지럽고 불편하다고 하는 경우 상당수가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대신 주의할 점은 가까이가 덜 보이기 때문에 당분간 가까이 있는 것을 볼 때는 안경을 약간 들어 올려 봐야 한다는
사실을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어지러운 느낌이 사라지고 적응이 된 후에는 정상적으로 다시 조정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방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클레임에 대한 적절한 조치

누진다초점은 단순히 눈만 관계있는 것이 아니라 "뇌"와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물론 한번에 모든것이 해결되면 이상적이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안경도수를 재 조정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모든 회사 제품과 모든 안경원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저희 안경원은 일정 기간내에서는 무상클레임이 가능합니다.
전화통화를 통해 심하게 불편해하거나 재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그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 지난 주에 누진다초점 안경을 찾아간 손님들 중 5명과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그 중 2명은 기존에 다초점 안경을 썼던 사람들이고 3명은 처음으로 다초점 안경을 착용한 사람들이었습니다.

확실히 기존 착용자는 새로 바뀐 렌즈에 대해 별다른 불편함이 없다고 말씀해 주셨고
최초 착용자중 2명은 그럭저럭 쓸만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만 한 분은 4일 정도 꾸준히 착용했슴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운전 할 때는 불편해서 못쓰고 있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위에 적은 내용을 그대로 말씀해 드리고 조만간 재 조정을 받기위해 방문하기로 약속을 잡았습니다.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속으로 고민하고 있었는데 해결방법이 있다'는 얘길듣고 좋아하시더군요.
당연히 불편한 점이 있으면 안경원에서 해결해 드려야 하는데 오히려 고맙다고 하니 쑥스럽더군요..^^;;
나중에 이 손님에게 클레임 처리한 과정을 따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튼 누진다초점 안경은 사후 관리가 더욱 필요하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은 하루였습니다.  

※ 클릭 하시면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