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당신의 눈을 믿지 마세요. 바보 입니다.

행복한안경사 2011. 12. 22.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사람의 눈은 같은 상황이라도 주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똑같은 흰색을 보더라도 배경색이 검정인 경우와 노란색인 경우 받아 들이는게 다르죠.
이는 주위환경에 적합하게 대처하기 위해서 오랜 세월동안 진화해 온 과정중에 하나 입니다.
사실대로 인식한다고 해서 더 나을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눈이 보는 것과 뇌가 판단하는 것의 차이를 밝혀 내는것이 흔히 말하는 "착시현상"입니다.
시기능을 역추적하는 과정을 통해 발견되기 때문에 하나의 학문으로 연구되고 있기도 합니다.
우리들은 신기해 하면서 그냥 넘어가지만 심리학, 사회학, 디자인, 마케팅, 각종 영역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습니다.
예전 글에도 밝혔지만 최고의 착시현상에 부여하는 상도 있을 정도이니 무시못할 정도의 학문이지요.

하지만 우리는 그런 분야와 별 연관이 없으니깐..^^;;
그들이 만들어 놓은 재미있는 착시현상만 구경하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재미있고 신기한 착시현상을 소개 합니다.^^

 Dr. rer. nat. Michael Bach 가 발견한 것으로 "stepping feet" 라는 착시현상입니다.

마치 한발한발 앞으로 내딛는 것처럼 보이는 이 움직이는 영상에는 놀라운 착시 현상이 숨어 있습니다.
잠시 보고 있으면 "아~" 하고 알게 됩니다.^^

참고로 플래쉬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보실 수 없습니다.




추가로 일전에 올렸던 솔로와 커플을 구별하는 사진한장도 같이 올리겠습니다.

 


이 사진이 왜 커플과 솔로를 판별할 수 있는 사진인지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eyewear.tistory.com/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