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도수넣기

"안된다고 할까?" 오클리 엑스텐(XTEN)편광렌즈 도수넣기

행복한안경사 2023. 12. 1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혹시 이 선글라스에 이런 렌즈로 작업이 가능할까요?"

 

20여 년 넘게 안경사로 일하고 있지만 간혹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 제품들을 만나곤 합니다.

이번에 작업한 오클리 엑스텐(X-TEN) 선글라스도 그중 하나입니다.

 

 

오클리 엑스텐 (XTEN)

 

'어? 이런 선글라스 도수 작업한 것 많이 본 것 같은데?'

 

네. 맞습니다.

엑스텐과 비슷한 오클리 핏불이나 몬스터 독 같은 선글라스는 수도 없이 작업을 해봤어요.

여기 안경블로그 스펙타클에도 작업 후기가 꽤 있습니다.

 

 

오리지널 오클리 "몬스터 독" 선글라스 도수넣기

8커브 타입의 오클리 선글라스는 선글라스 도수넣기 중 가장 난이도가 높습니다. 오클리 몬스터독(monster dog) 선글라스가 바로 그런 녀석입니다. 왜 그런걸까요? 도수렌즈의 한계 도수없는 렌즈

eyewear.tistory.com

 

 

두번 실수는 없다. 오클리 핏불선글라스 도수넣기 (Oakley Pit Bull)

잊을만하면 의뢰가 들어오는 오클리 선글라스 핏불선글라스 도수넣기 .한국인이 소화하기 힘든 8커브 타입이라 국내에서 많이 판매가 된 제품은 아니지만내구성이 좋고 타이트하게 밀착되는

eyewear.tistory.com

 

하지만 이번엔 렌즈가 다릅니다.

그동안 도수넣기용으로 작업했던 8 커브용 렌즈에 편광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전 포스팅을 읽어 보면 아시겠지만 오클리 8 커브 렌즈는 작업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자주 해보면 어느순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만약 편광기능이 필요없다면  망설임 1도 없이 작업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편광!! 

근데 여기에 편광 기능을 추가하면 난이도가 67 정도에서 98 정도로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왜 난이도가 올라가는지 궁금하시죠?

 

저도 난이도가 확 올라가는 이유를 여러분들께 설명해 주고 싶은데

쉽게 설명하기가 매우 어려울 것 같아요.

어렵게 설명하자니 읽는 분들이 불편해 할 것 같아 이 부분은 과거에 작성한 글로 대체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오래 하다 보니 없는 게 없는 블로그가 되었네요. ㅎㅎ

 

[선글라스 도수넣기] - 치명적인 약점을 훌륭하게 극복한 오클리홀브룩 작업후기

 

치명적인 약점을 훌륭하게 극복한 오클리홀브룩 작업후기

오클리 홀브룩을 사용 중이거나 선글라스를 구매 예정이시거나 한번 바꿔볼까? 하는 마음을 가진 분들이 이 글을 클릭하고 들어왔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그동안 오클리 홀브룩도수넣기와 관

eyewear.tistory.com

[선글라스 도수넣기] - 도전 자체가 두려운 홀브룩 편광선글라스 도수넣기

 

도전 자체가 두려운 홀브룩 편광선글라스 도수넣기

도수용 편광렌즈는 상당히 까다로운 제작 과정을 거쳐 탄생합니다. 위와 같은 얇은 편광필름을 렌즈 사이에 넣고 특수 접착제를 사용해 하나의 렌즈로 만드는데어렵게 만든 제품 답게 조제 가

eyewear.tistory.com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오클리 XTEN 편광선글라스 작업이 어려운 이유를 간단하게 얘기해 보면

 

1. 오클리 8 커브프레임은 도수용 렌즈로 교체 시 정확한 가공과 전면 산각 가공이 필요하다.

2. 8 커브에 편광 옵션이 추가된 렌즈는 전면 산각 가공 시 편광층이 분리될 수 있다.

3. 가공이 잘 되더라도 프레임에 렌즈 삽입 시 편광층이 분리될 수 있다.

4. 렌즈가 잘 들어가더라도 너무 타이트하게 작업되면 편광 효과가 떨어진다.

5. 왜곡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이즈를 줄이면 렌즈가 쉽게 빠질 수 있다.

 

몇 년에 한 번 할까 말까 한 작업이라 위의 난이도를 고려하면

손님에게 "편광을 포기하라"고 얘기하거나

"우리는 이것을 작업할 수 없으니 가능한 곳으로 가세요."

라고 안내하는 게 맞지만...  

 

이 분은 우리 가우디안경원의 가공 실력을 믿고 여러 차례 안경을 맡겨 주신 분이라 

어찌 됐든 해결해 주고 싶어서 의뢰를 받았습니다.

 

아, 그러고 보니 이 손님과 어떤 사연이 있었는지 블로그에도 남겼었네요.

[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 어쩌다 누진다초점 안경에 500 만원을 투자하게 되었을까?

 

어쩌다 누진다초점 안경에 500 만원을 투자하게 되었을까?

며칠 전 있었던 실제 사례입니다. 누진다초점안경을 맞추기 위해 가우디 안경원에 방문한 손님이 아닙니다. 하지만 결국 누진다초점안경에 거금 500만 원을 투자한 분의 이야기입니다. 어떤 일

eyewear.tistory.com

 

이 손님이 다시 한번 더 선글라스 작업의뢰를 하셨으니 의욕이 콸콸콸!!!

 

작업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8 커브에 편광기능과 미러 코팅이 가능한 자이스 슈퍼브 스포츠 렌즈를 제작 의뢰합니다.

2. 2주 후 렌즈가 도착하면 경건한 마음으로 가공을 시작합니다.

3. 부정 타면 또다시 2주가 걸릴 수 있으니 3일 전부터 음주 가무를 금지합니다.

4. 커브가 심한 렌즈는 리사이징을 할 경우 렌즈가 파손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5. 정확한 사이즈를 찾기 위해 못쓰는 폐렌즈를 이용해 사전 작업을 합니다.

6. 사이즈가 결정되면 본 렌즈를 가공합니다.

7. 평소보다 사이즈를 다소 작게 작업합니다.

8. 완성된 안경을 보며 흐뭇해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