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안경리뷰

피오비노에 버금가는 뿔테 안경 RIC 안경 테 리뷰

행복한안경사 2011. 11. 14.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안경리뷰를 주 목적으로 만든 블로그임에도 불구하고 한동안 안경테에
관한 리뷰가 부실했네요.
(그나마 리뷰도 피오비노 안경밖에 없었네요..ㅠㅠ)
반성합니다.^^
그런 의미로 오늘은 간만에 괜찮게 나온 국산 뿔테안경 RIC에 관한
안경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안경 리뷰가 그 동안 주춤했던 이유는 이안 옵티컬의
"피오비노 안경" 이나  휴맥스 옵틱의 "모노디자인 안경"이 휩쓸다시피한
국내 안경시장에 이렇다할만한 안경테가  더 이상 나타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슬슬 시간이 지나면서 두 안경테를 조금씩 위협하기 시작하는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오늘 소개할 RIC 안경도 그런 제품들 중 하나 입니다.


안경테 RIC ??
 
RIC 라는 안경브랜드는 다소 생소 할 수 있습니다.
Royal in Korea 의 약자로 한국에서 만든 최고의 제품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경사들 사이에서는 퀄리티가 뛰어난 금속 안경테로 인지도가 높은 안경회사 입니다.
오랜시간동안 뿔테를 만들지 않고 메탈로 버텼는데 시대적인 흐름에는 어쩔 수 없었나 봅니다.
빗발치는 안경사들의 요구에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낸 제품이 바로 RIC 뿔테안경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존 RIC 메탈안경과는 다른 브랜드로 라인을 따로 만들었으면 했는데
같은 브랜드를 사용하는것이 좀 아쉽군요.

해당제품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관련 글을 참고 하시구요..본격적인 리뷰를 시작합니다.



울템이 아니다??

이미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뛰어난 안경소재 중 하나인 울템을 선택하지 않았다는 것은
두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1. 울템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완할 만한 새로운 제품을 발견했거나..

2. 울템을 가지고 안경을 만들만한 기술이 부족하거나..

일단 울템이란 소재는  상당히 뛰어난 안경소재임은 분명하지만 몇가지 단점이 존재하는데
열처리로 인해 변형이 안되기 때문에 미세한 조정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변형이 안된다는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지만 분명 누군가에게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RIC뿔테안경은 TR소재 중 최고급 제품을 이용해서 이런 부분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는 울템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은 아직까지는 첫번째 이유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좀 지나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면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좀 더 지켜볼 필요성은 있습니다.
제품 소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줬으면 좋겠는데 영업사원이 경력이 미천하여 제대로 알고 있지를 못하더군요.ㅜㅜ

상세보기

글만 읽느냐고 한동한 지루하셨죠?? 
이제부터 사진들이 대량 방출 됩니다..^^;


전체적인 사진을 찍고 세부적으로 분해를 하려고 했는데 급한 마음에 분해한 사진들만 찍었네요.
전체적인 모습들은 나중에 추가하도록하겠습니다.




메탈가공에 있어서 뛰어난 능력을 보이는 회사답게 다른 비슷한 느낌의 안경들과 차별화가 되는 부분은
바로 골드칼라고 장식된 로고 부분입니다.







한번 분해해 볼까요??  쉽게 탈부착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제법 단단히 고정이 되어 있네요.
RIC 제품들은 이런 디테일한 부분들이 상당히 정교합니다. 마치 일본이나 독일 안경들과 비슷한 느낌이죠.
 




각 부속들을 분해해 봤는데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정교하게 가공이 되어있네요.
안경의 전면부위와 다리를 이어주는 경첩부분은 약간의 오차만 있어도 다리의 벌림각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교한 가공이 필요합니다. 피오비노와 모노디자인은 이런 부분을 CNC가공으로 해결하고 있는데
RIC는 본인들의 장점을 이용해 이런 금속경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금속 경첩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가장 큰 장점은 도구를 이용한 안경테 조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존 울템소재 불가)





RIC 뿔테안경의 또 다른 장점을 하나 꼽자면 기존 표준형의 코받침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과
애당초 가장 편하다고 알려져있는 에어코받침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에어코받침은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진 부속인데 중간에 공기가 들어가 있어 미끄러짐 방지와 함께 쿠션감을
유지하기 때문에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코받침입니다.
뿐만아니라 일반다른 코받침과도 호환되는 구조로 되어있어서 어느 안경원에 가서도 코받침 교체가 가능합니다.


피오비노 안경 코받침과 사이즈 및 모양 비교


피오비노 안경의 코 받침은 자사에서 제공하는 코 받침 외에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취급하지 않는 안경원에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RIC 뿔테 안경의 또 다른 차이점은 다른 울템소재의 제품들에 비해 볼륨감이 좀 더 두껍습니다.
얇은 것과 두꺼운 것중 어느것이 더 좋으냐고 물어보신다면....얼굴형에 따라 다르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두 제품의  두께 차이 입니다.
얼굴선이 부드러운 분들은 두꺼운 쪽이..그렇지 않은 분들은 얇은쪽이 더 낫겠죠??

기존 제품과 다르다는 것은 안경사 입장에서 보면
고객들을 만족 시킬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안경다리의 팁 부분인데 같은 회사의 기술을 이용했는지 동일하네요.
두 제품 모두 견고하게 부착이 잘 되어 있습니다.

 

 


쭉~ 제품을 둘러봤는데 피오비노 제품에 비해 아쉬운 부분은 특별히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몇몇 요소들은 오히려 더 뛰어난 곳도 있었구요..
그런 덕분인지 가격도 같은 금액입니다. (후발 주자로 나왔으면 좀 더 저렴하게 나와야지..)
하지만 같은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부분도 눈에 띄더군요.

위의 사진처럼 세세한 디자인들이 약간은 부족하다는 생각입니다.
비슷한 기능에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이라면 디테일한 디자인에서 승부가 결정된다고 봐야 하는데
다리 안쪽에 인쇄되어 있는 로고나 디자인이 RIC는 좀 투박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물론 눈에 띄는곳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좀 신경을 써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제가 간단히 수정을 좀 해 봤습니다.


하하!!  어떤가요?? 글씨만 수정했는데 로고나 각종 아이콘들을 집어 넣는 것도 좋은 방법 이겠지요.


마무리


예전에 국산 안경테들의 특징을 설명할 때 했던 말이 떠오르네요.
몇몇 업체를 제외하고는 대박난 제품들을 뒤늦게 쫒는 시스템이 관행처럼 되어버렸다고 했었는데
하지만 이런 2인자 시스템에서도 살아 남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1. 일인자 제품보다 더욱 뛰어난 퀄리티를 선보이거나...
2. 일인자 제품보다 비슷한 품질로 훠얼씬~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거나...

오늘 소개해 드린 제품은  1번에 가깝기는 하지만 더욱 뛰어나다기 보다는 비슷한 품질의 제품으로 
제품군이 더욱 다양해 졌다는것으로 위안을 삼아야 될 것 같습니다.  
확실히 피오비노와 모노디자인의 벽은 높기만 합니다.^^

RIC제품의 다양한 제품 사진들은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하나 . 02-701-1722 으로 전화를 걸어 " 택배로 보내달라고 말한다."

   둘 .  댓글창에 비밀글로 핸드폰 번호를 남겨둔다.

   셋. 가우디 안경원으로 직접 방문한다.(서울 마포구 대흥동 118-6        대흥역 1번 출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