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좋은 안경을 만들기 위한 펜글씨 교본 쓰기

행복한안경사 2022. 5. 2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부산 여행 중 보수동 책방 골목에 들렸습니다.

한참 구경하다 구석탱이에 있는  펜글씨 교본을 발견하고 구입하게 됩니다.

 

저는 글씨 쓰는 것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좋아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재미있는 게 너무 많습니다.

그렇게 펜글씨 교본을 방치하다  드디어 지난주부터 조금씩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물을 살짝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의 위엄이 느껴지는 머리글입니다.

언제 출판되었는지 가늠할 수 없는 출판물이 현역으로 활동 중입니다.

 

펜글씨를 잘 쓰려면 바른 몸가짐이 필수라고 합니다.

안경을 잘 만들기 위한 방법과 일맥상통하는군요.

즉, 펜글씨를 잘 쓰면 안경도 잘 만들 수 있다?

 

 

노우트가 뭐지? 잠시 고민했었네요.ㅎㅎ

펜글씨 기본인 모음부터 차근히 따라가 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인쇄된 글자 아닙니다. 제가 쓴 거예요.ㄷㄷㄷ

 

나머지 칸도 채워갑니다.

펜글씨 교본이 어려운 이유는 몸에  아니 손에 밴 습관을 잠시 내려두고 다른 사람에게 빙의되어 따라가야 하는 것인데

계속하다 보면  손과 눈이 꼬이게 되면서 심한 경우 쥐가 나기도 합니다.

펜글씨 교본은 한 살이라도 어릴 때 하는 것 추천드려요.

 

 

모음과 자음이 끝나면 글자 연습으로 넘어갑니다.

옛날 교본이라 그런지 제가 글씨 쓸 때  긋는 획과 차이가 있네요. 저자의 정성을 생각해 그대로 따르기로 합니다.

덕분에 글씨가 균일하지 못하고 개판이네요.

억지로 두 페이지 겨우 채우고 오늘은 여기까지...

끝내려고 했는데 몇 페이지 넘겨보니 제가 좋아하는 글씨들이 몰려있는 페이지가 나오네요.

 

이것마저 채우고 오늘의 글씨 연습은 끝!

 

펜글씨 교본을 끝까지 완주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상황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