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안경뉴스

마포 가우디안경원 "마이오스마트렌즈" 공식 입점

행복한안경사 2022. 5. 4.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안녕하세요.

서울 마포에서 가우디안경원을 운영하고 있는 행복한안경사입니다.

이렇게 시작하니 매우 낯설게 느껴지네요. 

가우디안경원이 호야렌즈에서 새로 출시한 근시 진행 완화렌즈 "마이오 스마트 렌즈" 공식 지정점이 되었습니다.

전국 100여개 안경원만 취급할 수 있는 안경렌즈인데 마포에서는 가우디안경이 선택되었네요. 

 

마이오스마트렌즈는 2021년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기술력이 입증된 안경렌즈입니다.

덕분에 근시 진행 완화라는 기술로 허가받은 최초의 안경렌즈라는 타이틀을 달게 되었네요.

DIMS라는 특허 기술을 적용한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근시 진행 억제율이  59%,  안축장 길이 성장 억제율 60% 효과로   근시 진행과 안축장 성장 속도를 효과적으로 늦추는 것으로 확인된 제품입니다.

이 정도 수치면 드림렌즈나 아트로핀 처방을 굳이 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DIMS가 어떤 기술인지는 좀 더 나중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밖에도 99.9%의 자외선 차단율과 잘 깨지지 않는 렌즈 소재(폴리카보네이트)의 특성까지 갖추고 있어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에게 더욱 적합한 안경렌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오 스마트렌즈의 원리

근시가 진행되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근시 진행을 완화시켜주는 여러 기술들은 대부분 비슷한 방식입니다.

주변부 시야를 컨트롤해서 안축장이 길어지는 것을 막는 것입니다. 

안과에서 많이 추천하는 드림렌즈, 마이사이트 콘택트렌즈

안경원에서 추천하는 자이스 마이오 비전 렌즈가  주변시를 제어하는 제품들입니다.

 

 

 

주변시로 인한 안축장 변화

안경렌즈를 통해 주변으로 들어오는 상은 망막보다 더 먼 곳에 상이 맺히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람의 눈은 무의식적인 노력을 하게 되는데 이는 안축장이 길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안축장이 길어질수록 근시 도수는 더욱 높아집니다. 근시가 급속도로 진행되는 이유입니다.

고도근시로 진행될 경우 성인이 된 후 여러 눈과 관련된 질병으로 연결될 수 있으니

수시로 체크해서 관리를 해야 합니다.

 

마이오스마트렌즈의 DIMS 설계

마이오스마트렌즈에 사용된 DIMS (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기술은

수백 개의 작은 조각으로 구성된 볼록 표면을 갖고 있습니다.

각각은 +3.5디옵터로  근시 흐림 효과가 있습니다.

DIMS영역으로 볼 경우 망막 앞에 맺히는 "흐림"과 망막에 맺히는 상을 동시에 만들게 됩니다.  

이는 망막 안으로 상을 이동시켜 안축장이 성장하는 것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이오 스마트 렌즈가 근시 진행을 억제시키는 원리입니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아이들 안경을 만들었습니다.

특별한 대안이 없다는 이유로 근시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이들 근시가 성인이 된 후 눈에 발생하는 여러 치명적인 질병의 원인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

가볍게 여기면 안 된다는 생각을 줄 곧 갖고 있었는데

이번에 호야렌즈의 마이오스마트 렌즈가 출시되어 든든한 무기를 장착한 기분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왜 호야렌즈가 마이오 스마트렌즈 취급점으로 가우디 안경원을 선택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