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한 안경리뷰

국산 린드버그 안경?? RIC (릭)원형안경 리뷰

행복한안경사 2012. 8. 14.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제목을 보면 RIC 안경 회사에서 기분 나빠할까요?

하하 ! 오해하지는 말아 주세요. 

린드버그처럼 디자인과 품질이 괜찮은 것 같다는 칭찬의 의미입니다. 


RIC 안경은 국산 안경입니다.

로얄 인 코리아(Royal in Corea)의 약자로 품질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갖고 있는 안경회사입니다.


전체적으로 품질과 디자인이 양호하지만 가끔 다른 회사에서 생산하지 않는 디자인을

예쁘게 만들어 뭔가 부족한 라인업을 채워주는 기특한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린드버그 안경의 아세테리움 느낌의 깔끔한 원형안경을 출시했습니다.

이전에도 꾸준히 원형 안경을 만들어 냈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모델은 린드버그의 아세테리움에 버금가는

매우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지금부터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형 스타일?


누누히 하는 얘기지만 무난한 디자인 중 예쁜 안경을 찾는것이 가장 힘듭니다.

브릿지 간격, 전체적인 프레임 두께, 무게 중심. 기타등등

심미적으로 아름다우면서도 사람들이 착용했을 때도 그 느낌이 살아있는 안경.

아마도 안경 디자이너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인 취향이기는 하지만 위의 여러가지 조건에 그래도 가깝게 나온 디자인입니다.



안경사이즈는 48 ㅁ 20 으로 한국사람들이 착용하기에 무난한 크기 입니다.

PD(동공간 간격)가 68mm 인 사람들이 착용했을 때 눈동자의 위치가 안경 중심에 오기 때문에

평균적인 얼굴을 갖고 있는 사람들(남자기준 PD 62~66)에게 적합합니다.




릭 안경은 구조상 전면에 금속 포인트가 들어가게끔 만들어 집니다.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다른 제품에 비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옆 라인도 깔끔합니다. 다리길이 138로 엄청난 대두가 아니라면 착용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RIC 안경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고 다리 끝부분은 실리콘 팁이 끼워져 있어 흘러내림을 막아줍니다.





코받침은 일명 에어코 (중간에 공기가 들어가 있어 쿠션감이 좋음)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장시간 착용에도 편한 착용감을

유지시켜 줍니다.





나무랄데 없는 완성도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다른 색상도 한번 볼까요??





에어코를 확대해 봤습니다. 한눈으로 보기에도 편안해 보이지 않으시나요?? 

그리고 다른 울템제품에 비해 또 다른 장점으로는 자신들의 회사 제품만이 아니라

표준 규격으로 나오는 다른 코받침으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레이져로 프린트된 아이콘을 잠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면 플라스틱은 울템이 아닌 TR90 소재 (울템과 함께 최고급 플라스틱) 와 

다리부분은 RIC 주력의 에보플렉스가 사용 되었다는 뜻 입니다. 에보플렉스란 소재는 독일의 프레드 와그너사가 개발한 소재로

탄성과 강도가 높고 니켈이 포함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한 금속으로 고급 안경테에 주로 사용됩니다.


2. U-Light 그림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모르겠는데..아마도 울트라 라이트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한마리도 말하면 졸라   무지 가볍다는 의미 같습니다. 그런의미로 그림을 보니 깃털이 아닐까 싶네요.ㅎㅎ


3. 1번에 언급한 대로 인체에 유해한 니켈 성분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소재라는 의미입니다.


4. 에어코를 사용했다는 아이콘 같네요.





다리와 나사를 이어주는 경첩의 두께는 기존 금속테에 사용되던 부속과 비슷하지만 

두꺼운 두께로 인해 쉽게 틀어지거나 부러지지 않을 것 처럼 보입니다.



착용샷도 한번 올려 볼까요??







총평


제 점수는요?? ㅎㅎ 

남들이 열심히 만들어 놓은 안경에 점수를 매긴다는 것이 좀 그렇죠..^^;

그리고 안경이라고 하는 제품은 누군가에게 단점이 될 수 있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장점이 될 수도 있는 특성이 있어서

점수 따위는 개나 줘버리구요.. 그냥 느낌을 말하자면 예쁘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볍고 편한 국산 원형 안경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해드리고 싶구요.

얼굴이 길거나 인상이 강해 보이는 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이상으로 릭에서 새로나온 원형 안경에 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권장 소비자가  165,000원



해당제품을 구입하고 싶으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클릭 하시면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