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소비자를 위한 마이오스마트렌즈 가이드 북

행복한안경사 2024. 3. 8.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마이오스마트렌즈는 근시 진행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일본 호야사에서 출시한 안경렌즈입니다.

국내에서도 사용하는 아이들이 많아지면서 근시 완화 효과를 입증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안경렌즈에 비해 만만치 않은 가격과

근시 진행 완화 효과에 대한 의구심 등 여러 장애물 때문에 여전히 망설이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행복한안경사가 모든 역량을 동원해 마이오스마트렌즈 구입을 방해하는 장애물들을 

제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마이오스마트 렌즈란 무엇인가요?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2021년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후

2022년 4월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렌즈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근시 진행을 늦추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안경렌즈입니다.

일반 안경렌즈와 달리 렌즈 중심부와 주변부에 서로 다른 초점을 갖고 있어 근시 진행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2.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어떤 원리로 근시 진행을 늦출 수 있나요?

근시의 진행은 망막 주변에 맺히는 상의 위치가 어디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망막 주변 초점이  망막을 기준으로 뒤쪽에 맺힐 경우

안구 성장이 부족하다고 판단해 안축장이 길어져 근시가 더 진행하게 됩니다.

일반 근시용 안경렌즈 착용시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DIMS(Dynamic Indentation Multiple Segments) 기술을 적용해 근시 억제 효과를 보입니다.
이 기술은 수백 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해 안경 렌즈를 통해 눈에 들어오는 주변부 초점을 조절합니다.
중심부를 통과한 빛은 망막의 황반부에, 주변부를 통과한 빛은 망막보다 안쪽에 맺히게 해서

망막 바깥에 맺히는 초점을 없애주는 원리로 작동합니다.

이 방식은 안구의 비대칭 성장을 억제하고 근시 진행을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이오스마트렌즈 착용 시

 

 

 

3. 마이오스마트 렌즈의 성능과 효과는 어떠한가요?

임상시험 결과, 마이오스마트 렌즈를 착용한 경우 일반 안경렌즈 대비 근시 진행 속도를 약 60% 정도 늦출 수 있었습니다. 안축장 길이 증가 역시 60%가량 지연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3년간의 장기 추적 관찰에서도 지속적인 근시 진행 억제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싱글렌즈 대비 도수 변화량 (2년 기준)
싱글렌즈 대비 안축장 길이 변화율

 

4. 마이오스마트 렌즈를 사용하기 위한 적정 연령대는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6-8세 이후부터 근시 증상이 있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시는 유전적인 요인과 생활환경, 신체 변화에 따라 급격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시력검사를 통해 근시가 발견된다면 나이와 상관없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변화가 여전히 나타나는 중고등학생도 사용 가능합니다.

 

5. 마이오스마트 렌즈를 하루에 몇 시간 착용해야 하나요?

마이오스마트 렌즈가 근시 진행 억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하루 최소 8-10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취침시간을 제외하고는 계속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숫자로 표시해서 그렇지 일반 안경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바쁘다! 바빠 ! 요즘 학생!

 

 

6. 일반 안경렌즈와 비교했을 때 마이오스마트 렌즈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마이오스마트렌즈 장점

근시 억제 효과: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안구의 비대칭 성장을 억제하고 근시 진행을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구 보호: 변색 및 편광 렌즈 기능과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사용으로 자외선 차단 및 안구 보호를 보호합니다.

임상적 입증: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근시 억제율 59%, 안축장 길이 성장 억제율 60%의 효과를 임상 연구에서 입증.

 

마이오스마트렌즈 단점
좁은 영역에서 도수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적응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렌즈 대비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7. 마이오스마트 렌즈 가격과 내구성은 어떠한가요?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기본 사양 47만 원이고 옵션에 따라 5~10만 원 정도 추가 됩니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라 깨질 위험성은 거의 없지만 스크래치 등은 주의해야 합니다.

관리 상태와 시력변화정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사용기간은 한정할 수 없습니다.

 

 

8. 마이오스마트 렌즈 착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적응 기간: 새 렌즈에 익숙해지는 데는 보통 1주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이 기간 동안 격렬한 스포츠 활동,  학교 체육 수업 등 신체 활동 시 주의해야 합니다.

정기  방문: 근시 진행을 모니터링하고 안경이 올바르게 피팅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6개월마다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안경이 평소와 뭔가 다르게 불편하다 싶으면 기간에 상관없이

안경원에 방문해 점검을 받으세요.

 

 

9. 마이오스마트 렌즈와 아트로핀 점안액을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나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마이오스마트 렌즈와 아트로핀 0.01% 점안액을 병행하는 경우 근시 진행 억제 효과가 더욱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s://www.medifonews.com/mobile/article.html?no=172630

 

한국호야렌즈, 2022 국제근시학술대회(IMC)서 ‘마이오스마트’ 임상 연구 결과 발표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21일 국제근시학술대회(International Myopia Conference, IMC)에서 어린이 근시진행억제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MiYOSMART)를 아트로핀과 병행할 경우 근시 억제 효과가 향상된

www.medifonews.com

 

 

10. 아트로핀 사용 시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아트로핀 점안액은 비교적 안전하지만 0.01% 저농도에서도 동공확대, 조절력 저하,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트로핀을 점안한 후에는 최소 30분간 실내에 머물러야 하며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지켜야 합니다.

 

11. 마이오스마트 렌즈 착용 후 정기 검진이 필요한가요?

 6개월마다 한 번씩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정기 검진을 통해 근시 진행 정도, 시력 변화, 안경착용과  안경테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렌즈나 안경테 교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근시 정도가 심할수록, 나이가 어릴수록 근시 진행 속도가 빠르므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정기 검진을 통해 근시 진행 정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안경이 뭔가 불편하다면 점검은 필수!!



12. 마이오스마트 렌즈를 사용한 후기와 만족도는 어떠한가요?

전 세계적으로 50만 명 이상이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신뢰도가 높습니다.

실제 착용자 대부분은 마이오스마트 렌즈가 자녀의 근시 진행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13. 안경 완성까지 걸리는 시간은?

안경원에 따라 4일 내외에서 2주까지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 가우디안경원처럼 마이오스마트렌즈를 직접 가공이 가능한 전문점은 4일 내외 

가공을 의뢰하는 안경원들은 2주 정도 소요됩니다.

 

14. 사용 중인 마이오스마트 렌즈를 이용해 안경테만 바꿀 수 있나요?

동일한 안경테로 바꾸는 것은 가능하지만 다른 모델로 교체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마이오스마트렌즈는 선명하게 보이는 클리어 존이 다른 안경에 비해 좁습니다.

안경을 맞출 때 눈동자 위치와 클리어 존을 정확하게 일치시켜서 작업합니다.

부득이하게 안경테를 바꾸더라도 이 클리어존과 눈동자가 정확하게 일치하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안경을 찾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15. 안과처방전이 반드시 필요한가요?

안경을 처음 착용하는 경우라면 가성 근시 판별을 위한 약물 검사결과가 반영된  안과 처방전을 가져오는 게 좋습니다.

안경을 착용 중인 아이라면 안과처방전 없이 안경원에서 시력검사 후 마이오스마트렌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안경사 샘 너무 잘생긴것 아닙니까?

 

이 외에도 궁금한 것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창에 남겨 주세요.

친절히 안내해 드릴게요.

 

그리고 아래 글들도 꼭 확인해 보세요.

 

 

마이오스마트 렌즈 구입 시 반드시 기억해야 할 5가지 주의사항

호야렌즈에서 출시한 마이오스마트 렌즈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근시 진행을 늦춰 주는 기능성 렌즈입니다. 안과에서 주로 취급하는 드림렌즈나 아트로핀 처방에 비해 안전성 및 근시 진행 완화

eyewear.tistory.com

 

 

마이오스마트 렌즈가 드림렌즈 보다 좋은 7가지 이유

드림렌즈 아이들 근시 진행을 완화시켜 주는 여러 방법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 중 하나가 드림렌즈입니다. 드림렌즈는 특수 설계된 하드렌즈가 자는 동안 각막 형태를 변화시켜 렌즈 제거 후

eyewear.tistory.com

 

 

마이오스마트렌즈 구입 시 가우디안경원을 추천하는 5가지 이유

호야의 마이오스마트렌즈는 근시가 진행하는 것을 억제하는 안경렌즈입니다. 뛰어난 근시 진행을 막아주는 능력으로 근시를 갖고 있는 아이의 부모님들께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eyew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