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마이오스마트렌즈 하루라도 일찍 시작하는 게 좋은 이유

행복한안경사 2023. 3. 10.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최근 호야렌즈의 마이오 스마트 렌즈 판매가 부쩍 증가했습니다.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아이들의 눈상태에 관심을 더 많이 가지기 때문이겠죠.

 

 

특히 아이가 근시가 있거나 부모 모두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면 

아이의 근시진행에 대해 더 많은 신경을 쓸수 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아이의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막을수 있을지?

더 좋아지게 하는 방법은 없는지? 

여러 사례를 확인하다보면 몇몇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눈이 나빠지는 것을 완화 하는 방법은 아트로핀 처방, 드림렌즈, 근시완화 안경렌즈...

근시는 한번 진행되면 되돌릴 수 없음...

유전적인 원인이 가장 크고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음...

고도근시가 되면 성인이 되었을 때 여러 안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음...

 

참고로 근시 유병률과 고도 근시에 대한 통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 인구의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약 26억 명이 근시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2. 근시 유병률은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도시 지역과 젊은 연령대에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한국 등 동아시아 일부 국가에서는 젊은 성인의 최대 90%가 근시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3. 고도 근시(-6.00 디옵터 이상으로 정의됨)는 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근시가 심한 사람은 망막 박리, 근시성 황반 변성, 백내장 및 녹내장을 포함한 여러 눈 상태에 대한 위험이 증가합니다.

 

4. American Journal of Ophthalmolog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고도 근시인 사람은 근시가 없는 사람에 비해 망막 박리 위험이 21배 증가합니다.

 

5. 영국 안과 저널(British Journal of Ophthalmology)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근시로 인한 황반 변성이 싱가포르의 성인들 사이에서 돌이킬 수 없는 시력 손실의 주요 원인임을 발견했습니다.

 

6. 안구 위험 외에도 고도 근시는 근시 관련 두통, 목 및 어깨 통증, 수면 장애와 같은 다른 건강 문제의 높은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통계는 나중에 고도 근시 및 이와 관련된 눈 및 건강 문제가 발생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조기에 근시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여러 고민끝에 한가지를 결정하게 되는데 안경으로 방향을 잡은 분들은

현재까지 근시진행 완화 효과가 가장 뛰어난 마이오스마트렌즈를 선택하게 됩니다.

 

문제는 마이오스마트렌즈 가격!

 

일반적인 안경렌즈에 비해 월등히 높은 가격 때문에 고민을 하게 되고

그 결과 아이의 눈이 좀 더 나빠지면 그때가서 결정을 해야겠다고 미루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민을 하는 순간이 선택을 해야 하는 최적의 타이밍"이라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빠른 시작의 장점

 

모든 근시 관리 솔루션은 근시를 줄이거나 없애는 것이 아니라 진행속도를 늦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마이오 스마트렌즈 역시 조금이라도 일찍 시작할 수록 더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근시 진행 속도 늦추기
    근시진행속도는 예측을 할 수 없습니다.
    어느 시기에는 변화가 없는 것처럼 보이다가 불과 몇개월 사이에 확 높아질 수 있습니다. 20세 초반까지 근시가 진행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 빠른 시작은 진행 속도를 늦추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2. 고도 근시 위험 감소
    고도 근시는 망막 박리, 근시성 황반 변성 및 기타 건강 문제를 포함한 여러 눈 상태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근시 계산기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아이의 최종 근시도수를 예측할 수 있는데
    가장 큰 변수로 적용되는 것이 아이의 나이와 부모의 안경 착용 유무입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근시진행이 빠르게 진행되어 고도근시가 될 가능성이 높으니 조금이라 일찍 시작하는게 유리합니다.

  3. 삶의 질 향상
    아이의 삶의 질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나중에 라식이나 라섹해주면 되지? 라는 마음으로 아이의 근시를 가볍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외모와 자존감에 가장 민감한 시기라 높은 안경도수는 아이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안경을 쓰는 아이들이 많지만 고도근시인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범주를 벗어나지 않도록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4. 재도전의 기회
    근시관리를 하는 여러 방법중 어느것이 가장 효과적인지는 미리 알 수 없습니다.
    일찍 시작할 경우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경우 다른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습니다.

 

 

마이오스마트렌즈 가격은 현재(2023년3월 기준) 47만원입니다.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다른 방법에 비해 효과 대비 가장 저렴한 편에 해당됩니다.

제품의 장점 및 다른 솔루션과의 비교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경/안경원 탐구생활] - 우리아이가 고도근시가 되길 원하십니까?

 

우리아이가 고도근시가 되길 원하십니까?

만약 이글의 제목처럼 "아이가 고도근시가 되길 원하냐?"고 물어보면 모든 부모는 "아니요" 라고 대답할겁니다. 하지만 "고도근시로 진행하는 것을 막기위해 어떤일을 하고 있냐?" 라고 물어보면

eyewear.tistory.com

[안경/안경원 탐구생활] - 마이오스마트 렌즈가 드림렌즈 보다 좋은 7가지 이유

 

마이오스마트 렌즈가 드림렌즈 보다 좋은 7가지 이유

드림렌즈 아이들 근시 진행을 완화시켜 주는 여러 방법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 중 하나가 드림렌즈입니다. 드림렌즈는 특수 설계된 하드렌즈가 자는 동안 각막 형태를 변화시켜 렌즈 제거 후

eyewear.tistory.com

[안경/안경원 탐구생활] - 마이오스마트렌즈 구입 시 가우디안경원을 추천하는 5가지 이유

 

마이오스마트렌즈 구입 시 가우디안경원을 추천하는 5가지 이유

호야의 마이오스마트렌즈는 근시가 진행하는 것을 억제하는 안경렌즈입니다. 뛰어난 근시 진행을 막아주는 능력으로 근시를 갖고 있는 아이의 부모님들께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eyewear.tistory.com

고민은 멈추고 지금 시작해 주세요. 아이의 눈은 소중합니다.

 

3월 초 판매된 마이오스마트 중 몇몇 사례를 끝으로 이번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정ㅇㅇ : 2013년생  

현재 안경도수 : -4.25D 

구 안경도수 : -3.75D 

6개월 동안 -0.5 디옵터 변화 .

부모님 두분 모두 안경착용 중, 10살, 독서가 취미.

여러 요인이 고도근시가 될 확률이 높아 마이오스마트렌즈 추천

 

 

 

최 ㅇㅇ: 2014년생

현재 안경도수 :-1.00 D

안경 처음 착용, 부모님의 걱정으로 최초 안경을 마이오스마트렌즈를 선택

 

6학년 여학생

현재 안경도수: -7D

안경 착용시 근시진행이 급격하게 증가한 경험 때문에 고도근시임에도 불구하고 안경 착용을 피했음.

눈 운동 기구등 여러 방법으로 근시진행을 늦추기 위해 노력했으나 모두 실패

어머니 표현을 빌리자면 "말기암 환자 심정으로 마이오스마트렌즈를 시도해 보고 싶다." 고 함.

 

이 모든 아이들의 시력이 그대로 멈추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