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안경원 탐구생활

직접 시력 측정을 할수 있는 시력표(A4출력 용)

행복한안경사 2010. 11. 7.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3미터 거리에서 측정을 할 수 있는 란돌트의 고리를 이용한 시력표 입니다.(아래에서 다운받으세요)


4미터 거리에서 아래 사진의 크기를 구별할 수 있는 시력을 1.0 이라고 합니다.

 

거리에 따라 비율을 조절해 5미터용 3미터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자료는 3미터 용으로 작업이 되었습니다. 줄자를 이용해 정확한 거리를 측정한 후 테스트 하시면 됩니다.

안경원이나 안과와 같은 조명상태를 만들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만...아무래도 불가능하겠죠??
시력검사는 조명상태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 있으니 너무 밝은곳과 어두운곳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 시력표자체는 정확하기는 하지만 여러가지 조건에 의해 오차가 발생할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안경원에서 사용하는 시력검사표와 비교해 봤습니다. 거의 정확하더군요.


프린트 상태가 좋은것을 이용해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시력표 다운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