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도수넣기

로고까지 구현한 몽블랑 선글라스 도수넣기

행복한안경사 2022. 11. 15.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1. 선글라스 도수넣기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안경 종합예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선글라스도수넣기의 기본은 '선글라스 선택'부터 시작합니다.

안경 도수와 사이즈에 따라 렌즈 두께와 무게 그리고 착용감까지 결정되니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3. 선글라스 도수 작업을 의뢰하는 분들 중 80프로 이상이 본인이 선택한 선글라스를 가지고 옵니다.

구매 루트는 다양합니다. 온라인, 백화점, 면세점뿐만 아니라 해외직구도 많이 합니다.

 

4. 간혹 본인의 사정(안경도수)에 걸맞은 선택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대다수 고객은 별생각 없이 디자인과 브랜드만 보고 선택한 제품을 가지고 옵니다.

 

5. '여우와 두루미' 라는 동화가 있습니다. 여우에게 초대받은 두루미는 접시에 담긴 음식을 먹지 못하고

두루미에게 초대받은 여우는 호리병 속 음식에 입을 갖다 대지 못합니다.

도수에 맞지 않는 선글라스 선택을 할 경우 이 동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하세요.

 

6. 몽블랑선글라스 도수넣기를 의뢰한 분은 하마터면 동화 속 주인공이 될 뻔했지만

가우디안경의 도움으로 간발의 차로 벗어났습니다.

 

7. 안경도수가 무려 -8 디옵터 정도의 고도근시입니다.

현재 누진다초점안경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선글라스 역시 다초점렌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8. 다초점렌즈로 선글라스 도수넣기를 할 경우 최소 조건은 안경과 동일한 렌즈로 하는 것입니다.

렌즈 하나에 여러 도수가 들어있어  초점 위치, 크기, 착용상태에 따라 도수가 같아도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안경과 같은 제품 같은 도수로 하는 것입니다.  

 

 

9. 작업에 사용한 렌즈는 자이스 드라이브 세이프 인디비주얼 누진다초점렌즈입니다.

인디비주얼 렌즈는 경사각, 사이즈, 정점 간 거리등을 반영한 미세한 도수 조정으로 착용하고 있는 안경과 

거의 비슷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자이스 드라이브 세이프 누진 인디비주얼 (굴절률 1.67)

 

10. 작업은 미스터블루 선 앤 스포츠를 이용해 가우디안경원에서 직접 가공했습니다.

저희는 스포츠 고글을 제외한 모든 작업을 직접 진행합니다. 외주업체에 의뢰하지 않습니다.

11. 고도근시에서 렌즈 두께를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작은 프레임 사이즈와 커브가 적은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를 포기한다면 고객은 렌즈 두께와 무게를 보상받게 됩니다.

 

12.  '고객이 보상금으로 받은 렌즈 두께와 무게를 어떻게 처리할까?'  이에 대한 고민은 안경사의 몫이고

가장 좋은 결과를 위해 항상 연구해야 합니다.

  

 

 

 

13. 가우디안경원이 사용하고 있는 가공장비는 각인 기능이 있습니다.

텍스트 기반이라 이미지 타입의 로고는 어렵지만  문자로 이뤄진 로고는 최대한 비슷하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서체 중 몽블랑 로고와 비슷한 서체를 선택해 각인까지 깔끔하게  작업합니다.

 

14. 보이는 것, 착용감 , 렌즈 색상, 로고 각인 어느 하나 쉬운 게 없는 작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만족은 사람마다 그 양이 달라서 손님이 얼마나 만족하실지 알 수 없지만

확실한 것은 이 손님이 이보다 더 잘 만든 선글라스를 만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15. 다행히 고객님이 만족하면서 무사히 출고되었습니다.

선글라스 가공은 가우디안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