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도수넣기

엄청나게 자랑하고 싶은 초격차 선글라스 도수넣기

행복한안경사 2021. 5. 4.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몇년 전 다른 안경원에서 일하는 분에게 쪽지를 받았습니다.

쪽지 내용은

'가우디안경원이 가공 잘하는 것은 알겠다. 하지만 굳이 다른 안경원에서 가공한 것과 비교한 사진까지 올릴 필요가 있는가?' 였습니다.

 

곰곰히 생각해 보니 그 말이 맞는 것 같더라구요.

당연히 타 안경원을 특정지어 노출 시킨 것은 아니지만 공동체에 속해 있는 입장에서 나 하나 잘 살겠다고 다른 곳을 깎아 내릴 필요가 있나 하는 고민을 했고 그 결과 가급적 블로그에 타 안경원과 비교하는 글을 자제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가우디 안경원이 열심히 투자하고 공부하고 노력한 결과에 대해 고객들에게 알릴 필요가 있고 그 과정에서 다른 곳에서 작업한 결과물과 비교도 충분히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으로만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저가체인도 있고

가우디 안경원처럼 품질과 실력으로 승부거는 곳도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자료를 모으고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가장 속상한 것 중 하나가 

정말 심혈을 기울여 잘 만든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엄청 자랑하고 싶은데 그럴만한 곳이 제 블로그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카페나 커뮤니티 활동을 아예 하지 않다보니 홍보할 채널이 여기밖에 없는데 여기서라도 맘껏 자랑하도록 하겠습니다.  귀엽게 봐 주세요.    

 

 

아래 사진들은 손님이 가져온 폴리스 선글라스에 도수작업한 것입니다. 

선글라스 렌즈는 니콘 뷰핏 선렌즈를 사용했고 렌즈 굴절률은 1.60 렌즈 색상은 시티블루 70% 투톤입니다.

 

다른 곳에서 맞춘 선글라스는 어지러움이 심해 맞춰 놓고 사용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우선 가우디 안경원의 최고 실력으로 만든 선글라스를 잠시 구경한 후 다음 내용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눈여겨볼 지점은

프레임과 렌즈 결합.

프레임 커브와 렌즈 커브의 일체감.

컷팅된 렌즈 면적 등입니다.

 

 

 

보신 소감이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우와, 우와 대단하다.'라고 하면서 봤을지 '뭐가 다른가?'하면서 아무감흥이 없었을지 잘모르겠네요.

 

그래서 원래 장착된 렌즈와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이 새로 맞춘 안경렌즈 우측이 기존렌즈 입니다.
선글라스 프레임이 6커브 이상의 하이커브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커브의 렌즈가 사용되었습니다.

커브가 서로 일치하지 않을 경우 렌즈가 변형되거나 프레임이 휘어지거나 둘 중 하나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낮은 커브의 유일한 장점은 렌즈 두께가 좀 더 얇아진다는 것 뿐이라 두께를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프레임 커브와 일치 시키는게 좋습니다.

좌측은 가우디안경원에서 새로 가공한 렌즈 우측은 기존에 장착된 렌즈입니다. 여러분은 사진에서 어떤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나요?

우측렌즈 가장자리를 따라 하얗게 남아 있는 테두리가 눈에 들어 오지 않나요? 

 

프레임커브와 렌즈 커브가 일치하면 컷팅을 최소로 해도 렌즈가 빠지거나 움직임이 발생하지 않지만

커브가 일치 하지 않으면 렌즈가 쉽게 빠질수 밖에 없어 깊게 컷팅을 해야 그나마 안전하게 맞물리게 됩니다.

하지만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도 있겠죠.

아름다운 외관을 포기해야 합니다.

 

 

 

과도하게 커팅한 흔적은 뒤에서 봐도 잘 보입니다. 

 

 

 

 

이번엔 좌우가 바뀌었습니다.

좌측이 기존렌즈 오른쪽이 가우디안경원 결과물입니다.

왼쪽 림을 자세히 보면 오리지널 디자인과 상관없이 렌즈 모양을 따라 프레임이 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낮은 커브모양을 따라 프레임이 변형되었고 우측은 아름다운 곡선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당부 드리고 싶은 게 하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있는 사진을 가지고 다른 안경원에서 요청하지 마세요. 

가공장비 마다 한계가 있고 가공 기술이나 경험 등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가능한 곳도 있지만 불가능한 곳도 많습니다.  

이 글은 저희 가우디안경원 가공을 자랑하고 싶어 쓴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