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작업후기

안경에 대한 고객 평가에 만족하면 안되는 이유

행복한안경사 2020. 2. 17.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손님이 짜다면 짜다' 라는 말처럼 음식은 먹는 사람이 기준이 됩니다.

손님의 취향을 얼마나 맞추느냐가 고객 만족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경은 조금 다릅니다.

고객을 만족 시켜야 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고객 판단을 기준으로 하는 게 아니라

전문가인 안경사의 판단을 기준으로 해야 좀 더 높은 수준의 안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래 두 개의 사진이 있습니다.

어떤 점이 다른지 한번 찾아보세요.

3분 정도 시간 드릴게요.



렌즈 위에 붙어있는 어댑터를 제외하면 특별히 다른 점을 찾기 어렵습니다.


힌트를 추가합니다.

사진이 작아 잘 안 보이는 분들을 위해 조금 확대해서 다시 올려볼게요 잘 찾아보세요.



혹시 찾으셨나요?

렌즈를 결합하는 나사가 있는 가장 자리 부분을 가만히 보면 위 아래 사진이 조금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못 찾은 분들을 위해 사진 하나 더 올려 봅니다.


좌측 사진은 렌즈가 미세하게 크게 가공된 상태로 결합한 사진

우측 사진은 이 렌즈를 재 가공해 수정한 사진입니다.



과거에는 가공 장비의 한계로 이 정도 오차는 당연하다고 여기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좌우 모양 차이는 물론 초점 위치의 오차와 툭 건들면 톡하고 렌즈가 빠지는 일도 많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일종의 빠킹 같은 것을 사용하는 일도 빈번했었죠.


하지만 이제 원하는 퀄리티로 제작이 가능한 가공 장비를 대부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결국 안경사의 의지, 경험, 관점, 철학에 따라 퀄리티 차이가 난다고 보면 됩니다.


소비자 기준에서 보면 첫 번째 사진 속 안경도 아무런 저항이나 충돌 없이 무사통과 될 확률이 100% 입니다.

하지만 행복한안경사 기준으로 보면 0% 입니다.   


안경에 대한 고객 만족의 기준은 소비자가 아니라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