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지] 가우디안경원 영업시시간이 2017년 11월1일부터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로 변경됩니다.
[공지] 누진다초점렌즈 무료 상담 해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공지] 가우디안경원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카톡 상담


큰얼굴을 가진 분들은 안경테 선택시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그 마음 제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큰 얼굴을 가진 분들도 편하고 잘 어울릴 만한 안경테를

만나게 되면 너무 반가워서 후다닥 매입하는 편입니다.


큰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테를 찾는 분들은 안경테 말고 행복한 안경사를 찾는게

더 좋은 방법이라는 사실 기억해 주세요.^^


자, 그럼 오늘은 모처럼 만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안경테 선택법.

그 중에서 큰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선택 법에 관한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안경원에 직접 올 수 없는 분들을 위해 

큰 얼굴에 잘 어울리면서 가벼운 안경테를 가우디안경원 온라인 샵에 올려두었습니다.

정말 편하게 사용 가능한 제품이니 재고 있을 때 하나 장만하세요.^^

(아래 베너를 클릭하시면 연결 됩니다.)







큰 얼굴이란?


많은 분들이 착각하는 것 중 하나가

살찐 얼굴과 큰 얼굴을 같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성인 남성인 경우 눈사이 거리가 62~68mm 정도 입니다.

이 범위 내라면 보통 크기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눈 사이 간격이 이정도 임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크다는 얘기를 들었다면

그냥 "살찐 얼굴"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눈사이 간격 측정방법




정말 큰 얼굴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두둥~! 자료를 만들기 위해 직접 그린 그림입니다. ㅡㅡv 

잘 그렸지요? ^^


15년간 모아온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큰 얼굴을 분류했을 때

대부분 골격이 크고 귀가 높으며 눈은 작고 턱선이 뚜렷한 모습을 보입니다.

흔히 최홍만 타입을 떠올리면 될 것 같습니다.



살쪄서 얼굴이 큰 분들을 위한 글은 추후에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큰얼굴에 어울리는 안경 선택시 주의사항


어떤 부분을 주의해야 만족스러운 안경을 찾을 수 있을까요?

인터넷으로 떠 돌아 다니는 어처구니없는 내용에 아쉬움을 느낀 분들을 위해 

행복한 안경사가 연구한 결과를 공개해 봅니다.



가로 사이즈


얼굴이 큰 사람들이 안경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안경에 적힌 숫자의 합이 눈사이 간격보다  2이상은 커야 합니다.

안경 다리에 보면 대부분  50ㅁ20 이런 식으로 수치가 적혀 있습니다.



 이 수치의 합이 최소 눈사이 간격과 같거나 저금이라도 커야 착용했을 때 안경이 어울립니다.



 눈간격보다 테가 2mm작은경우

 눈 간격과 눈동자가 일치

 눈 간격보다 테가 2mm 큰 경우

 

 



이 내용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은 

행복한 안경사의 가장 강력한 추천글

 [추천포스트] - 전문가가 이용하는 어울리는 안경테 고르는 방법 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세로 사이즈


안경의 가로 사이즈는 얼굴과 안경의 밸런스에 영향을 끼치는 반면,

안경의 세로 사이즈는 전체적인 분위기에 영향을 끼칩니다.

폭이 작을수록 날렵한 인상과 함께 지적인 분위기를

폭이 커질수록 편안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선택을 달리해야 하지만

대부분 얼굴이 큰 분들은 본의 아니게 타인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너무 위아래 폭이 작은 타입보다는 적당한 높이가 있는 안경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이 큰 경우 긴 얼굴이 많기 때문에 아래 내용도 읽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 [추천포스트] - 긴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선택 요령




 세로 사이즈가 짧은 경우

 세로 사이즈가 긴 경우

 


 








안경테두께


안경테는 소재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두께로 생산 됩니다.

프레임의 두께는 인상에 영향을 끼칩니다.

얼굴이 밋밋해 안경으로 또렷한 인상을 주고 싶으면 두꺼운 프레임

얼굴이 강해 보이는 느낌을 줄이고 싶으면 얇은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에 따라 선택이 달라집니다.



두꺼운 프레임

 얇은프레임

 

 







안경테 색상


안경테의 색상은 피부톤과 개인적인 취향

그리고 위의 조건등을 보완하는 용도로 결정하게 됩니다.


프레임은 두꺼운 것을 쓰고 싶은데 인상이 너무 강해 보이는 것이 걱정이면

갈색이나 산뜻한 칼라가 결합된 색상을 선택하면되고

얇은 테를 쓰고 싶은데 인상이 밋밋해 보이는 경우 검정색으로 선택하는 것처럼

디테일한 결정을 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색상이 진한경우(느낌이 강해보임)

 갈색으로 변경 (부드러운 느낌이 살아남)

 


 




이 정도 읽어 보니 대충 어떤 제품이 괜찮을지 감이 오시나요?

이 외에도 안경의 부속포인트(징, 로고,무늬)와 광택에 따라서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이 부분까지 적어보고 싶었지만 표현의 한계로 인해 그만뒀어요.^^;


자자, 이렇게 해서 어쨌든 큰 얼굴을 가진 분들이 안경테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공부해 봤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참고사항만 될 뿐 정답이 아니란 사실..모두 알고 있죠?


이 모든 결정을 한방에 뒤 엎을 수 있는 요소가 적어도 3개가 있습니다.

그 3개는 행복한 안경사만의 비법으로 공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이 담에 제가 죽을 때 후계자에게 .....ㅎㅎㅎㅎ


위의 글대로 안경을 선택했슴에도 불구하고 맘에 안드는 경우는 이 비법이 필요합니다.

그게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행복한 안경사에게 방문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가우디안경원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레이벤 3447 53mm
[당일발송]무료배송

룩소티카 코리아 정품

구매하기

레이벤3016F 55mm
[당일발송]무료배송

룩소티카 코리아 정품

구매하기

린드버그 모르텐
전용클립

일제 시저플립 사용

구매하기

사사마타 시저플립
[당일발송]무료배송

퀄리티 최고!!

구매하기

항상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가우디안경원

전화 : 02-701-1722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대흥동 118-6
주차 : 서강대 후문 주차장 (안경 구입 시 ) 2시간 무료
이메일 : icudadak@naver.com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카톡 아이디 : 행복한안경사
안녕하세요. 행복한안경사 입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상담요청하기"버튼을 눌러 주세요.

댓글
  • 우와대박 이런 유용한 글을 왜 이제서야 봤는지..
    우연히 검색하다 블로그 들렀는데 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
    이제까지 제가 안경만 쓰면 뭔가 어색하고 이상한 느낌을 받곤 했었는데 여러가지 글들을 읽으면서 느낀게 많습니다.
    비슷비슷한 안경정보만 보다가 이런 알짜배기 고급정보를 보니까 완전 신세계에요.
    덕분에 이번에 제 얼굴에 정말 잘 맞는 안경을 고르게 됐습니다. 정말 기분좋아요.
    집과 멀어서 안경점을 직접 방문할 수는 없지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유용한 글들 자주 읽을게요^^
    2014.01.23 19:03 신고
  • BlogIcon 행복한안경사 안경선택에 제 글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다음번엔 행복한 안경사에게 오세요.ㅎㅎ
    2014.01.25 19:09 신고
  • 파란호박 저도 블로그 가끔 하고 있지만 명함도 못내밀 정도네요^^ 제가 안경관련 정보를 찾다보면 항상 여기블로그에 들어오게 되네요ㅎㅎ 이정도 고품질의 포스팅이라면 준비하는 시간등 정성을 느끼게 하는 블로그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03.15 21:38 신고
  • 고순이 많은도움이되었네요. 2014.04.30 22:21 신고
  • 고순이 많은도움이되었네요. 2014.04.30 22:21 신고
  • Daylight 이번주에 가야것네
    행복한 안경사님 완전 전문가시다
    안경박사
    분당에서 갈테니 할인좀 해주세요
    최근 만남 사람중에 얼굴 제일 큰사람일겁니다.
    2015.03.18 18:08 신고
  • BlogIcon 행복한안경사 네.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2015.03.21 12:49 신고
  • ㅇㅇ 한남콘 너무 웃겨요ㅋㅋㅋ 2017.05.11 13:54 신고
  • 스파이디 드디어 원인을 알았습니다 ㅠㅠ
    안경 착용자는 아니구요. (시력 1.5 2.0이라)
    스포츠 고글을 찾고있는데 시중에 있는 기성품 중에는 맞는 물건이 참 없더라구요 ㅠㅠ
    이 글 찾아보고 원인을 깨달았습니다.
    동공간 거리가 75mm에, 크고 각진 얼굴, 높은 귀 ㅠㅠ

    원인은 찾았는데 해결이 안되는 ㅠㅠ
    2017.06.11 02:36 신고
  • BlogIcon 행복한안경사 헉. 동공간 거리, 귀높이 정말 난이도 갑이네요.
    2017.06.11 23:48 신고
댓글쓰기 폼
Total
4,405,601
Today
987
Yesterday
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