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다초점 상담사례 및 후기

행복한안경사의 필살기 "실루엣 무테안경과 누진다초점렌즈"

행복한안경사 2013. 9. 3.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실루엣 무테 안경은 가끔 작업을 합니다.

가끔 작업을 하다보면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특별합니다. 

양면복합 누진다초점렌즈를 사용하는 실루엣 무테 안경 작업입니다.


누진다초점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뭐가 특별하냐구요?

아래 작업 후기를 보면 잘 나옵니다.


아, 간만에 필살기를 사용했더니 에너지가 반으로 줄었네요.




행복한 안경사의 필살기?


한때 무테가 유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무테안경이 나왔었드랬지요.ㅎㅎ

그 중 안경렌즈를 보석처럼 컷팅하는 보석가공무테도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안경렌즈의 두꺼운 부분을 입사각과 반사각을 고려해서 예쁘게 컷팅해 논 안경을 보면

"와~ 나도 열심히 해서 한번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 만큼

안경사에게는 선망의 안경이었습니다.


보석가공을 전문으로 하는 안경사들을 쫒아다니며 노하우를 배울려고 노력했으나

잘 안가르쳐주더군요.ㅎㅎ

그래서 포기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어느날 꿈에서 그 방법이 떠오르더군요. 

참~ 신기한 일입니다. 그때부터는 대충 흉내를 낼 수 있을 정도가 되더군요.



그 후로 5년


힘들게 알아낸 기술을 써 먹을 기회도 없이

무테의 유행은 곧 사그라져 버렸고...그 후로는 거의 쓸 일이 없더군요. ㅠㅠ

그리고 이 필살기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자칫 잘못하면 주화입마(안경렌즈 파손) 할 경우도 있어서

철저하게 비밀 한 채 그 동안 조용히 지내고 있었지만...


운명처럼 그 날이 찾아오고 말았네요.

그냥  깔끔하게 쓰는게 어떻겠냐고 ..

누진다초점렌즈는 깔끔하게 컷팅해서 쓰는 것이 최고라고 이리말리고 저리말리고 했건만...

손님이 의뢰하더군요. 

현재 사용중인 안경처럼 보석 컷팅을 해달라고..ㅠㅠ


뭐, 어쩌겠습니까? 해 달라고 하면 해줘야지요.

처음에는 보석가공 컷팅만 하는 곳에 의뢰할려고 했지만

간만에 해 보는것도 재미있을 것 같더군요. (사실 오늘 손님이 별로 없었어요ㅠㅠ)


 컷팅하는 방법도 남길려고 했지만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실루엣무테 안경 작업과정


렌즈에 색상에 조금이라도 들어가 있어야 컷팅한 면에서 광택이 제대로 나오는데

무색이라 컷팅면이 돋보이질 않네요. 아쉽습니다.




모양까지 바꾸고 면치기까지 의뢰한 안경이라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편하게 잘 사용하길 바라지만 일반 누진다초점 안경에 비해 적응 시간이 좀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뭐든 기본이 가장 좋습니다.^^








자, 실루엣 무테 안경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리 보니 구려 보이는군요.ㅎㅎ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사진을 다시 찍어야 겠습니다.



괄호열고~  깔끔하게 마무리 하고   괄호닫고~!! ㅎㅎ




환골탈태했네요.


호야누진다초점렌즈 양면복합 FD클리어와 실루엣 무테 안경의 조합입니다.



사포질하다가 실수로 삐긋하는 날에는 

권장 소비자가격 49만원 짜리 렌즈가 그냥 플라스틱 쪼가리가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무사히 작업이 잘 되었네요.



컷팅면을 제대로 표현하기가 쉽지 않네요.



면치기 가공의 가장 힘든 부분이 양쪽 밸런스를 맞춰 컷팅하는 것입니다.

이리저리 맞추다보면 안경렌즈가 소멸되어 버릴수 도 있습니다.





면을 깎아낸 부분 사진 찍는 것이 꽤 어렵네요.^^;






이렇게 찍으면 좀 보일라나??













휴~ 암튼 오랜시간동안 안경렌즈 컷팅에 신경쓰고 무테 가공에 신경쓰다보니

2년 4개월은  늙은것 같네요.


다음번에는 직접한다는 사실은 비밀에 부치고  외주가공으로 의뢰해야겠습니다


어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