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컴퓨터 교체가 행복한 안경사에게 미치는 영향

행복한안경사 2012. 9. 12.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예약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예약하기

행복한안경사
1996년 안경사 면허 취득후 오늘까지 일 동안 꾸준히 안경사로 살아오고 있습니다.
12,000일 채우고 은퇴할 생각이니 그날까지 안경원에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상담하기
가우디 안경원
2013년 2월부터 마포구 대흥동에 오픈 후 일 째 조금씩 성장중인 안경원입니다. 계속 성장하는 안경원이 될게요.
가우디 안경원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궁금하신가요? 제대로 알아봅시다.
자세히 보기
예약 후 방문해 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행복한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능성렌즈 전품목 30% 할인해 드립니다.
(누진다초점렌즈, 오피스렌즈 등 )
예약하기


행복한 안경사가 아이닥터 안경원을 인수 받을 때 그 속엔 컴퓨터도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3년 전쯤이었는데..메모리가 1기가밖에 안되었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아무튼 성격이 워낙 여유로운지라 좀 느리긴 했어도 그냥저냥 쓸만 했더랍니다.

일단 게임을 안하니 업그레이드에 대한 욕구도 별로 못느꼈구요.


헌데, 카메라를 넥스 7 로 바꾸고 고화질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 편집을 할라 치면 답이 없더군요.

한참 포토샵 작업하다가 손님이 와서 고객관리 프로그램이라도 볼려고 하면 통 넘어갈 생각을 안하더군요.

그래서 맘속으로 "내가 곧 널 교체해주마" 하고 있었는데 마침 홈쇼핑에서 컴터를 팔고 있길래 후딱 사버렸습니다.


원래 무엇인가 하나 사려고 하면 이래저래 분석하고 종합하고 판단하고 지르는 타입인데,

귀찮더군요. 그래서 바로 질러 버렸습니다.


그래서 현재 새로운 컴퓨터가 안경원에 도착해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간 찍어놓은 사진들과 모아놓은 자료들...그리고 직접 작성한 자료들을 옮길일이 막막하더군요.

뭐 찾아보면 기존 하드를 외장하드로 만들어주는 것도 있고 DVD로 굽는방법 기타등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엇이 가장 나을까 고민고민하다가..구글 플러스의 사진 앨범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용량제한 없고, 언제든지 찾아 볼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간간히 이용해 오긴 했었는데

컴퓨터에 있는 모든 자료를 옮기려다 보니 시간이 꽤 걸리네요.(인터넷으로 업로드 하는 방식)


그래서 요즘 블로그가 개점 휴업하고 있습니다.ㅎㅎㅎ


한번에 1000개 정도를 업로드 걸어두고 있으면 컴퓨터로 거의 모든 작업이 불가능하거든요.

지금 이 글도 업로드를 잠시 멈춰두고 급하게 올리고 있는 중이랍니다.


곧 타르트 옵티컬 제품도 새로 들어오고 그동안 찍어 놓은 사진들도 포스팅해야 되는데

후딱 마무리가 안되네요..^^


암튼 곧 컴퓨터 자료  이사가 끝나는대로 깔끔하고 재미있는 소식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ㅎㅎ  



댓글